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다국적 제약사, 보험약 절감방안 반발 움직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다국적 제약사들이 우리 정부 보험약 절감 방안에 대해 반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26개 다국적 제약사로 이루어진 KRPIA(Korean Research-based Pharmaceutical Industry Association) 즉,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는 오는 15일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의 방안에 대해 의견을 밝힐 예정입니다.

    이 자리에는 KRPIA의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다국적 제약사 사장들이 다수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업계는 KRPIA가 기자회견에서 우리 정부의 약값 정책 변화를 통해 국내 환자들이 신약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한할 것이라는 입장을 강조할 것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더 나아가 우리 정부의 보험약값 결정 근거자료를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요구하는 등 강도높은 공세를 취할 가능성도 높게 내다보고 있습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지난 5월3일 '포지티브시스템' 즉, '의약품 선별보험등재제도' 도입을 골자로 한 건강보험 약제비 적정화 방안을 내놓았습니다.

    이 방안은 신약이라 해도 경제성 등을 평가해 가격 대비 효능이 우수한 약만 보험혜택을 주겠다는 내용이 담겨 있으며 다국적 제약사들은 이에 대해 반대성명을 낸 바 있습니다.

    조성진기자 sccho@wowtv.co.kr

    ADVERTISEMENT

    1. 1

      자녀 입시 때문에…세종시도 '맹모삼천'

      2012년 출범 이후 전출자보다 전입자가 많던 세종시가 지난해 처음으로 전출자가 더 많은 ‘연어 도시’로 바뀌었다. 세종시에 터를 잡은 사람도 자녀가 중·고교, 대학에 진학하는 시점...

    2. 2

      [단독] 젠슨 황 "위대함 보여달라"…하이닉스 HBM4, 엔비디아 공급 임박

      지난 14일(현지 시각) 저녁 미국 샌타클래라 엔비디아 본사 인근 한국식 치킨집 ‘99치킨’에서 열린 회식의 주빈은 SK하이닉스의 고대역폭메모리(HBM) 담당 엔지니어들이었다. 오후 5시20분께...

    3. 3

      태극기 내건 머스크 "韓 반도체 엔지니어 오라"

      자율주행자동차·로봇·서버용 반도체를 자체 개발하는 미국 테슬라가 한국 반도체 엔지니어에게 ‘러브콜’을 보냈다. 인공지능(AI) 경쟁에서 밀리지 않으려면 고성능 AI 반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