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림에듀(대표 김형기)는 '에듀(www.edu.co.kr)'라는 온라인 논술 강의를 서비스하는 논술교육업체다.

엘림에듀는 지난해 8월 정일학원의 콘텐츠에 대해 독점 소유권을 확보하며 교육사업에 진출했다.

정일학원은 4개 직영학원 및 전국 600여개의 가맹점과 교육 인력 5만여명을 확보하고 있다.

엘림에듀 관계자는 "정일학원의 국내 최고 스타 논술강사를 비롯한 서울대 출신의 20여명 강사가 온라인강의를 서비스하며 단기간에 국내 논술온라인기업으로 부상했다"고 설명했다.

엘림에듀는 온라인 논술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오프라인 교육시장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난 2월에는 강남정일학원 단과반을 인수했으며 6월에는 강남정일학원 연합반을 인수할 계획이다.

또한 7월에는 논술심화학원인 엘림에듀논술아카데미를 강남 강북 등 2곳에 열 예정이며 현재 내부공사를 진행 중이다.

엘림에듀논술아카데미는 이로써 온·오프라인 학원의 모습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학생들에게 온라인을 통해 반복강의와 예습 복습을 할 수 있게 하고 오프라인에서는 토론과 발표 중심 수업을 받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국어 영어 수학과 같은 일반 과목과는 달리 자기주도식 교육 방식인 논술수업에서 온라인을 적극 활용,학생들의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게 엘림에듀측 설명이다.

엘림에듀는 2곳의 직영학원을 바탕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10개 이상의 논술직영학원을 개원할 방침이다.

온라인 논술부문 콘텐츠 강화에도 착수하고 있다.

회사측은 "현 서울대 논술 동아리로 구성된 스누피와 공동으로 논술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며 "살아있는 논술콘텐츠와 서울대생들이 입시때 사용한 '비밀노트' 등 양질의 콘텐츠를 다량으로 확보했다"고 말했다.

스누피는 서울대 논술동아리 재학생들이 모여 창업한 논술교육업체다.

엘림에듀는 이들의 창업 및 논술 콘텐츠 개발을 후원하고 있으며,이들이 개발한 논술 콘텐츠는 대입 수험생과 특목고 입학을 희망하는 중학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막 입시를 경험한 서울대 재학생들이 논·구술 콘텐츠를 직접 만든다는 점에서 수험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엘림에듀는 이들이 제작한 논·구술 콘텐츠를 통해 학년별,계열별 통합논술과 수시,정시 및 수능 분야까지 해결책을 제시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서울대 학생들이 수험생 시절 사용했던 생활계획표와 학습계획표,입시 체험수기,100문 100답 등을 제공해 대입 수험생들이 궁금해 하는 수험생활의 모든 노하우를 낱낱이 공개할 계획이다.

(02)573-4012

임상택 기자 lims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