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대표 황종대)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등을 제조,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1993년 창립 이후 앞선 제품력과 신속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로 정수기 등의 시장을 선도해 왔다.

이 회사는 '창조적 파괴,핵심역량 강화,전사적 총력체제로 확대 성장 추진'을 올해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2배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핵심 영역인 '물'과 '공기' 분야에 역량을 집중해 기술력이 뛰어난 혁신적인 제품 출시와 영업력 강화로 사업을 확대해 가고 있다.

이 회사는 연간 매출액의 7% 이상을 연구개발(R&D)에 투자,업계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그동안 '냉콜정수기''슈퍼노블레스''아이스콤보 플러스' 등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뛰어난 기술력이 반영된 제품들을 선보이면서 업계를 이끌어왔다.

특히 모든 정수기에 역삼투압방식 및 승압펌프를 통한 정수시스템을 갖추고 고객들에게 신선하고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있다.

1차 침전필터,2차 선카본필터,3차 멤브레인,4차 후카본필터,5차 자외선살균필터의 5단계 역삼투압 정수시스템은 수돗물의 오염물질 및 바이러스 세균 등을 완벽하게 제거해 준다.

청호나이스는 정수기 개발을 모태로 성장한 만큼 정수기술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03년 얼음이 나오는 정수기 '아이스콤보'를 출시했으며 지난해에는 냉수 온수 정수 등 물의 온도별 취수가 가능한 냉온 얼음정수기인 '아이스콤보 플러스'를 선보였다.

올 6월에는 냉온 얼음정수기의 색상을 블랙,와인 등으로 다양화하고 가격대가 저렴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얼음정수기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청호나이스는 공기청정기 분야에서는 대형 평수의 주거 공간을 비롯해 사무실 음식점 학원 병원 찜질방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하는 대용량 공기청정기 시장에 주력하고 있다.

50평형대 이상 아파트를 겨냥한 국내 최대 용량의 '크린띠에Ⅰ'을 주력제품으로 선정하고,이 제품의 실속형 모델도 출시해 대형 공기청정기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물과 관련된 건강 제품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2월 관장 기능이 장착된 쾌변기 비데 '섹션'을 출시해 변비나 치질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중앙 집중식 회전 기포 물줄기'로 관장을 해줘 쾌변을 볼 수 있게 도와주는 신개념 비데로,출시 이후 매달 300대 이상 판매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올해 렌털 제품군을 대폭 확대하는 등 렌털 판매를 강화하고 있다.

렌털 제품 관리 및 제품 상담 전문 요원인 '청호플래너'를 지난해 2000명에서 4000명까지 확대하고 전체 매출 규모 중 80%를 차지하는 청호플래너 매출 비중을 90%까지 높일 계획이다.

또 렌털 요금을 경제적으로 정비해 소비자의 부담을 줄이고 렌털 영업만을 전문으로 하는 렌털전문 사업단을 창단,본격적인 렌털시장 확장에 나설 방침이다.

(043)530-5400

송태형 기자 toughl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