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제지는 국내 제지업체로선 이례적으로 2004년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이듬해 품질 강화를 위해 6시그마를 연이어 도입하는 등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 활동에 힘쓰고 있다.

한솔제지의 올해 화두는 고객 만족 극대화.'고객과 함께하는 최고의 가치 창출 기업'이라는 비전 하에 올초 고객가치 창출팀을 출범시켰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올 상반기 인쇄용지부문 거래업체 150여곳을 직접 방문해 고객들의 불만 사항을 파악했다"며 "올 하반기엔 150여개의 산업용지부문 거래업체를,내년 상반기엔 300여개 특수용지 거래업체를 직접 돌아다니며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제품 개발시 반영하고 불만 사항을 개선해나간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솔제지는 '그린 경영'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1993년 업계 최초로 환경헌장을 발표한 데 이어 △환경부 지정 환경친화기업 선정(장항·대전공장) △능률협회 주관 ISO 14000 인증 획득 △친환경상품진흥원 환경마크획득 등 환경 친화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해오고 있다.

환경 친화적인 웰빙 제품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기존에 식품 포장으로 사용되던 일반 백판지와 아이보리판지(IV)를 한층 개선해 작년 1월 100% 천연펄프 소재로 만든 '한솔 웰빙보드'가 대표적인 예다.

이어 같은해 9월 무형광,중금속 수치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청 기준을 모두 만족시키면서 항균 기능까지 갖춘 '웰빙보드 은나노'를,이달 IV에 항균 기능을 강화한 'IV 은나노'를 선보이는 등 고객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안전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공급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