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매력… 예화랑서 4일부터 60여점 선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 현대미술 대가들의 작품 일부를 모아놓은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전이 4~23일 서울 신사동 예화랑에서 열린다.

    'Into the Aura-거장의 매력'이란 부제가 붙은 이번 전시는 구본웅 권옥연 김경승 김창렬 김형근 김환기 남관 도상봉 이대원 임직순 장욱진 등 한국화단에 큰 족적을 남긴 32명의 작품 60여점이 선보인다.

    출품작의 가격만 20억원대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된다.

    권옥연의 미공개작 '파리풍경(100×65.1cm)'은 청회색,암회색,녹회색 등 부드러운 회색톤으로 화면을 구성해 권씨의 독특한 미학세계를 엿볼 수 있게 하는 작품이다.

    또 장욱진의 미공개 작품 '마을 안 아이들(22×27.3cm)'은 천진난만한 동심의 세계를 그려낸 것으로 아이들의 눈에 비친 평범한 삶의 아름다움이 담겨 있다.

    또 국내외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곽훈 김웅 김원숙 김종학 박병욱 송수남 이영학 조영자씨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예화랑의 김방은 실장은 "이번 전시는 미술전문가는 물론이고 일반인이 좋아하는 작품들로 채워졌다"면서 "한국 현대미술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2)542-5543

    김경갑 기자 kkk1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글로벌 K뷰티 소비자들, 주문 건당 화장품 14만원어치 산다

      바른손이 운영하는 뷰티 플랫폼 '졸스(Jolse)'에서 글로벌 소비자들은 K뷰티 제품을 구매할 때 주문 한 건당 약 14만원을 지출하는 것으로 집계됐다.졸스는 직구 성수기로 꼽히는 10~11월 글로벌 ...

    2. 2

      연인과 동반자살한 아들의 아버지가 연기하는 '로미오와 줄리엣'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동이 트는 새벽, 창밖을 응시하고 있는 댄. 그의 시선이 당도하는 곳은 집 앞 한쪽의 잔디밭이다. 무언가 오랜 시간 동안 놓여있다가 치워진 듯한 빈 공간. ...

    3. 3

      카카오엔터, 텐센트뮤직·라인뮤직 손 잡았다…'K팝 아티스트 차트' 출범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텐센트뮤직 및 라인뮤직과 각각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뮤직플랫폼 멜론(Melon) 내에 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이하 텐센트뮤직)의 산하 플랫폼 QQ뮤직, K...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