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카드, 1분기 순익 21% 증가한 3천536억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카드가 지난해 사상 최대의 순익을 기록한데 이어 올 1분기에도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으로 6분기 연속 대규모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LG카드는 27일 1/4분기에 영업이익 3천239억원, 당기순이익 3천536억원의 실적을 올렸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영업이익은 10.7%, 순이익은 21.2% 증가한 것입니다.

    LG 카드 관계자는 "자산건전성 등 각종 지표의 개선, 조달금리 하락, 견조한 채권회수 실적 등이 맞물리면서 대규모 순익을 내게 되었다"며 "향후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올해에도 대규모의 이익 실현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또 LG카드는 적극적인 리스크관리 정책으로 대환 포함 연체율이 지난해 동기에 비해 4.65%p 개선된 6.50%로 낮아져 6%대에 진입했으며, 대환자산도 42.8%나 감소한 1조 5천236억원을 기록하는 등 자산건전성도 대폭 개선됐습니다.

    한창호기자 chhan@wowtv.co.kr

    ADVERTISEMENT

    1. 1

      산업연구원장 "내년 1.9% 성장 예상…대미 통상·부동산 리스크가 변수"

      권남훈 산업연구원장은 31일 내년 한국 경제에 대해 “내년 한국 경제가 회복과 불확실성이 공존하는 전환기에 서 있다”고 진단하며 글로벌 교역 둔화와 대미 통상 리스크, 건설·부동산 ...

    2. 2

      넥센타이어, 34년 연속 무분규…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

      넥센타이어는 2025년 ‘노사문화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1996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에 수여하는 국내 노사관계 ...

    3. 3

      月 민원 10건 넘는 쇼핑몰, '민원다발 몰'로 실명 공개된다

      앞으로 소비자 피해 민원이 한 달 간 10건 이상 접수된 온라인 쇼핑몰은 상호와 도메인이 공개된다.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 피해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이른바 ‘민원다발 온라인 쇼핑몰’을 공개하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