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지난 13년간 행정 전산화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는 코엘행정전산(주)(대표 김정수)는 1995년 경기도 광명시청 호적 전산화 작업을 시작으로 국내 호·제적 전산화 선두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경남 양산시,진주시, 양산시를 비롯, 부산광역시 15구청 및 울산광역시 4구청의 제적 전산화 작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지난 99년 행정자치부 호적사업 전담 사업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또 2004년 3월 전국 최초로 대법원 표준안 13항목 색인 프로그램 저작권을 등록하는 등 업계 리더적 역할을 자임하고 있다.

이 회사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호적 전산화 작업 현 상황은 전국적으로 마무리 되어 있는 상태이며, 현재 제적 전산화 작업은 약 50% 가량 진행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에 코엘행정전산(주)는 호·제적부 및 토지대장 전산화 사업 등 행정 전산화 사업을 수 십년간 수행해 오면서 터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원 조회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신원조회 프로그램은 공공기업 및 대기업 신입사원 신원조회 및 선거 관련 업무시 선거구별 비(非)선거권자 및 수형인 명단 조회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관련 관서의 고부가가치 행정을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줌으로써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을 뿐 아니라 곧 다가올 선거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 향후 가로등 전산화 추진을 계획 중에 있는 코엘행정전산(주)는 전국의 관공서 및 기업체에 효율적으로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