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후의 순간까지…" 기장의 마지막 모습 포착 '먹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스레드 갈무리
    /사진=스레드 갈무리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에서 기장의 마지막 모습으로 추정되는 순간이 포착돼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오전 9시 3분께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착륙을 시도하던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 여객기가 활주로를 넘어 공항 끝단 구조물을 들이받아 폭발했다.

    해당 사고 순간이 담긴 영상에는 여객기 콕핏(조종석)의 마지막 순간이 담겨있었다. 콕핏 유리창 안쪽으로 기장이 팔을 뻗어 머리 위쪽 패널을 만지고 있는 듯한 모습이 담겼다.

    이에 누리꾼 A씨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해당 사진을 올리며 "사고기 기장님의 마지막. 그 최후의 순간까지 콕핏 패널에 손이"라며 "당신은 최선을 다하셨으리라 믿는다"고 적었다.
    /사진=스레드 캡처
    /사진=스레드 캡처
    A씨의 글은 많은 누리꾼의 공감을 샀다. 누리꾼들은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봐도 동체착륙은 너무 안정적으로 보였다", "본인의 모든 경험을 쏟아내 최선을 다하셨을 것", "기체를 멈추기 위해 끝까지 포기 안 하신 것"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한편 사고기의 기장 한모(45) 씨는 공군 출신으로 6800시간이 넘는 비행 경력을 지닌 베테랑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한 기장은 동료들 사이에서 비행 실력이 좋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도 알려졌다.

    김영리 한경닷컴 기자 smart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고인이 돌보던 환자들 마저 돕겠다"…무료 치료 나선 의사들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로 지역 사회에 온정을 베푼 치과의사의 안타까운 부고 소식이 전해지자 동료 치과의사들이 대신해 무료로 후속진료에 나선 사실이 전해졌다. 1일 광주시치과의사회에 따르면,...

    2. 2

      "참사 유족 조롱"…의사 커뮤니티 내부 폭로 글 '논란'

      의사·의대생 전용의 익명 커뮤니티에서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의 유족을 조롱하고 있다는 폭로 글이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어 논란을 빚고 있다.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작성자 A씨...

    3. 3

      제주항공 참사에 홀로 남은 '푸딩이'…결국 동물단체서 구조

      지난달 29일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일가족 9명이 희생돼 홀로 남은 반려견 '푸딩이'가 마을회관 앞에서 기약 없이 가족을 기다리다 끝내 구조됐다.동물권 단체 '케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