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폰서 섹션] 아이케이건설㈜… 기술력 경쟁의 주역으로 '틈새시장' 확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창조 정신으로 인간을 존중하며 품질과 기술로 21세기를 선도한다'는 신념으로 뭉친 아이케이건설(주) (대표 이승문 www.ik001.co.kr)은 건설 업계의 미래를 설계하며 국내 정상의 건설회사로의 도약을 위해 정진하는 '리더'이다.

    아이케이건설은 토목, 보링그라우팅, 철근콘크리트 면허를 취득하고, ISO 9001-2000/KS A 9001-2001, ISO14001:1996/KS A 14001;2001의 품질시스템을 인증 받아 경쟁력을 입증한 기업이다.

    서울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아이케이건설은 지난 몇 년간 굵직한 공사에 참여 하면서 지하연속벽공사, 토공사, 흙막이공사, 대구경현장타설말뚝공사, 지반보강 및 차수공사부분에서 실적을 높이고 있다.

    이곳에 사용되는 여러 가지 공법 중 물이나 안정액을 이용해서 공내의 정수압을 0.2㎏/㎝로 유지하여 공벽을 보호함과 동시에, 360도 회전하는 ROLLER BIT 이용은 연암, 경암 부위를 굴착하는 R.C.D 공법이다.

    또한 지하연속벽(SLURRY WALL)은 지하 구조기능과 형태에 따라 단위 엘리멘트간 또는 지하 본 구조체 와의 구조적으로 적합하게 된다.

    그러므로 우선 토공굴토 작업 시 흙막이 또는 차수벽으로서의 기능, 외력(토압, 수압, 상재하중)에 저항하는 지하 본체벽 으로서의 기능, 건물의 수직 및 수평하중을 기초 지반에 전달하는 PILE로서의 기능 등을 동시에 만족하는 구조가 이용되는 경우가 많다.

    당 공법 후속공사 시공은 연속벽 시공후 토공사와 병행하는 후속공정으로 CAP BEAM 설치, 벽면정리, 연속벽 방수공사를 총칭하는 것으로 주요검사는 안내벽 해체 시 현장 주변 지장물의 파손은 없는지, 두부정리 후 연속벽 상부의 CON'C강도를 연속벽 주철근과 CAP BEAM 철근의 연결은 충분한지, DOWEL BAR의 레벨은 각 SLAB층의 레벨과 일치한지, 방수 처리한 부위의 누수는 없는지 등을 철저히 체크한다.

    이러한 세밀한 부분과 철저함은 아이케이건설이 여러 기업의 신뢰를 받게 한 밑거름이다.

    이승문 대표는 "항상 최고의 품질과 기술로 21세기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책임, 기술, 창조의 정신으로 인간을 존중하며 사회에 기여하고 미래에 도전하는 이념으로 인재 육성에 힘쓰는 중이다. 직원들과 언제나 한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기업을 육성하고, 고객과 함께 혁신적 한국건설을 선도할 것을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국내 정상의 건설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꾸준히 정진할 것을 약속했다.

    이승문 대표의 뛰어난 리더쉽과 경영철학, 각 분야 실력있는 전문가로 구성된 아이케이건설의 행보를 기대해본다.

    ADVERTISEMENT

    1. 1

      현대차, '더 뉴 스타리아' 출시…4년8개월 만에 부분변경

      현대자동차는 약 4년 8개월 만에 다목적 차량(MPV) ‘더 뉴 스타리아’ 부분변경 모델을 1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더 뉴 스타리아 라인업은 용도에 따라 △일반 모델 '더 뉴 스타리아' 투어러 LPI 11인승, 하이브리드 9·11인승, 카고 LPI 3·5인승, 하이브리드 2·5인승 △승용 고급 모델 ‘더 뉴 스타리아 라운지' LPI 7인승, 하이브리드 7·9인승으로 운영된다.더 뉴 스타리아의 전면부는 기존 3분할 구조의 주간주행등을 하나의 수평 라인으로 연결한 연속형 램프로 변경했다. 주간주행등 측면부에는 음각형태의 ‘STARIA’ 로고를 새롭게 적용했다. 또 블랙의 기하학적 패턴으로 구성된 수평형 에어 인테이크 그릴을 적용했다.고급 모델인 더 뉴 스타리아 라운지는 전면부에 직사각형 블록 패턴의 신규 크롬 그릴을 적용했다. 전면부와 후면부에 동일한 범퍼 가니쉬를 적용해 디자인 통일감을 높였다.실내는 기존 10.25인치였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화면은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로 확대됐다. 일부 인포테인먼트 및 공조 조작계가 기존 터치 방식에서 물리 버튼으로 변경됐다. 센터페시아에는 가로형 센터 에어벤트가 새롭게 적용됐다. 크래시패드 상단에는 넓은 오픈 트레이 수납공간이 추가됐다. 또 운전석에 탑승 보조핸들을 새롭게 적용했다.더 뉴 스타리아 라운지의 전자식 변속 조작계는 기존 버튼형에서 칼럼형으로 변경됐다. 외장 색상은 신규 클래지 블루 펄이 추가됐다. 라운지 모델에는 전용 신규 색상 갤럭시 마룬 펄이 추가됐다.더 뉴 스타리아는 하이브리드와 LPG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된다.하이브리드 모델은 1.6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이 적

    2. 2

      쿠팡, 정보유출 사고 2주 만에 美 SEC 늑장 공시

      쿠팡이 최근 발생한 고객 정보 유출과 관련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사건 발생 2주가 지나서야 뒤늦게 신고서를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SEC가 규정한 '4영업일 내 공시' 의무를 위반했다는 지적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Inc는 15일(현지시간) SEC에 제출한 '중요 사건 신고서(Form 8-K)'를 통해 "전직 직원이 연루된 3300만건의 정보 유출 사건이 발생했음을 인지했다"고 공시했다. 쿠팡 측은 해당 공시에서 "이번 사태로 인해 한국 감독 당국으로부터 과징금 부과 등의 제재를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명시했다.문제는 공시 시점이다. SEC는 상장 기업이 사이버 보안 사고가 ‘중대하다(material)’고 판단한 경우, 해당 시점으로부터 4영업일 이내에 사고의 성격과 범위, 잠재적 영향 등을 공시하도록 의무화하고 있다. 그러나 쿠팡은 사건 발생 및 인지 시점으로부터 약 12영업일(약 2주)이 지난 시점에야 보고서를 제출했다.사태의 여파에 대해서는 우려를 표했다. 쿠팡 측은 보고서를 통해 △경영진의 업무 집중도 분산 △잠재적인 매출 손실 △규제 기관의 벌금 및 소송 비용 증가 등으로 인한 재무적 손실 가능성을 인정했다.미국 금융 당국은 투자자 보호를 위해 정보 은폐나 늑장 공시에 대해 엄격한 잣대를 들이댄다. 실제로 지난 2018년 야후는 2014년에 발생한 대규모 해킹 사실을 2년 뒤에야 공시했다는 이유로 SEC로부터 3500만달러(약 480억원)의 막대한 벌금을 부과받은 바 있다.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3. 3

      한국인, OECD 평균보다 1시간반 덜 잔다

      한국인 평균 수면 시간은 6시간 50분으로, 미국 국립수면재단이 권장하는 성인 수면시간(7~9시간)에 크게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OECD 평균 수면 시간인 8시간 22분보다 1시간 32분 짧은 수준으로, 한국인이 세계 평균 대비 약 18% 적게 수면을 취하고 있는 셈이다. 헬스케어 디바이스 기업인 텐마인즈는 17일 AI 슬립봇 출시를 앞두고 ‘2025 굿잠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는 AI 기반 수면 분석 서비스인 모션필로우 앱 사용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지난 10월까지 약 12개월간의 수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한국인 평균 수면 시간은 6시간 50분(약 410분)으로 집계됐다. 연령대별로 30대가 가장 긴 수면 시간을, 20대 이하가 가장 짧은 수면 시간을 가진 것으로 조사됐다.텐마인즈 수면 리포트에 따르면 평균 취침 시간은 밤 11시3분, 기상 시간은 아침 6시5분이었다. 화·수·목요일에는 6시간 45분으로 가장 짧은 수면시간을 기록했다. 반면 주말 첫날인 토요일에는 7시간 2분으로 비교적 회복되는 경향을 보였다. 텐마인즈는 AI가 수집한 코골이 관련 데이터도 분석했다. 평균 코골이 시간은 45분, 하루 평균 수면 시간 중 코를 고는 시간의 비율인 코골이 비율은 11.2%로 나타났다. 특히 코골이 지표는 연령대별 차이가 뚜렷했다. 50대의 코골이 비율은 12.4%로 가장 높았고, 20대 이하는 8.3%로 가장 낮았다. 이에 따라 중년층에서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의 위험이 가장 두드러지는 것으로 분석됐다.코골이 소리 최대 데시벨은 90dB 이상으로 가동 중인 공장이나 노래방 수준의 소음이며, 코골이 평균 데시벨은 71.8dB로 나타났다. 70dB 이상 소음은 동침자의 수면 방해는 물론 청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