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모토로라, 1Q 매출 전년동기 대비 23%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모토로라의 1분기 매출이 100억 1천만달러를 기록해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23%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8억9천4백만 달러, 순이익은 6억8천6백만 달러, 주당순이익은 27센트를 기록했습니다.

    회사측은 "1분기 휴대폰 판매대수가 지난해 같은기간에 비해 61% 증가했다"며 "이는 세계 시장점유율 21%수준으로 1위와의 격차가 더욱 좁혀졌다"고 밝혔습니다.

    모토로라는 특히 중국, 인도 그리고 아프리카에서 강력한 판매호조와 더불어 점유율이 전년동기 대비 4.8%, 2005년 4분기 대비 2% 증가됐다고 설명했스빈다.

    에드워드 잰더 모토로라 회장은 "1분기에 달성한 우리의 성과에 매우 기쁘다" 며 "효율성 향상과 비용절감을 위해 자동차 관련 사업부를 매각하는 등 조직정비를 했고, 예리한 전략을 중심으로 통신 분야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회사측은 "올 2분기에는 매출 103억 달러에서 105억 달러 사이를 기대하고 있고, 주당 순이익은 30센트에서 32센트 사이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연사숙기자 sa-sook@wowtv.co.kr

    ADVERTISEMENT

    1. 1

      [단독] SK, 울산 AI 데이터센터 지분 2조원어치 판다…KKR 등 관심

      SK그룹이 울산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지분 매각에 나서면서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 같은 글로벌 사모펀드(PEF)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울산 AI 데이터센터는 SK그룹이 세계 1위 클라우드 기업 아마...

    2. 2

      주담대 막히자…마통 잔액 3년만에 '최대'

      국내 5대 은행의 마이너스통장(신용한도대출) 잔액이 3년 만에 최대치를 찍었다. 부동산 규제로 주택담보대출이 가로막힌 사이 ‘빚투’(빚내서 투자) 열기가 뜨겁게 달아올라서다.14일 금융권에 따르...

    3. 3

      기부금 16조…10년간 30% 늘었다

      국내 법인과 개인의 기부금이 최근 10년 새 30% 가까이 증가했다. 다만 국내총생산(GDP)에서 기부금이 차지하는 비중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14일 보건복지부와 국세청 등에 따르면 2023년 법인과 개인의 기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