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T Korea-KIECO] "꿈의 U라이프 체험하러 가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 상반기 국내 정보기술(IT) 업계의 최대 봄잔치인 'IT Korea-KIECO 2006'가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대서양관에서 열린다.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무역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행사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권위 규모를 자랑하는 IT 종합 전시회다.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에는 200여개 국내외 IT 기업들이 570여개 부스를 차리고 화려한 기술력을 겨룬다.

    60여개국에서 찾아온 해외 바이어도 전시회를 더욱 빛나게 하는 반가운 '손님들'이다.

    이번 전시회의 주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인조이 유라이프'(Enjoy U-life).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ubiquitous) 환경과 우리 일상이 어떻게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는지를 심도깊게 조명하자는 차원에서 정해졌다.

    ◆볼거리 많은 첨단 기술 경연장

    올해 전시회에도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해 '토종' PC메이커인 삼보컴퓨터와 소프트웨어 대표기업인 한글과컴퓨터 등 친숙한 기업들이 대거 참가한다.

    삼성과 LG는 독일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디지털 TV'를 경쟁적으로 내놓는다.

    와인잔을 본따 디자인했다는 삼성의 최신 LCD TV '보르도'와 LG의 102인치 '벽걸이(PDP) TV' 등 다양한 디지털 TV가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삼보컴퓨터는 무게 2.1kg의 미니 데스크톱PC '리틀 루온'과 인텔의 최신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13.3인치 노트북PC '에버라텍 4300' 등 첨단PC를 선보인다.

    또 삼성이 다음 달께 시판할 소형 태블릿PC '센스 Q1'도 국내에서 처음 실물로 공개된다.

    소프트웨어 업계에선 휴대폰으로 문서를 받을 수 있는 '유비쿼터스 문서' 기술을 선보이는 한컴을 비롯 전사적자원관리(ERP) 업체인 영림원소프트랩,도메인 전문업체인 후이즈 등 중소 기업들이 참여한다.

    또 캐논코리아BS와 휴스템의 복합기,프린터,프로젝터 등 각종 사무용 기기와 관련 기술이 선보인다.

    이 밖에 명정보기술,새로텍,누리비젼,한국인식산업,다우정보통신,포토맥 등 많은 중소기업을 전시회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별관엔 '특별한 게' 있다!

    올해 전시회의 특징 가운데 하나는 미래형 '유비쿼터스 도시'를 엿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는 점이다.

    한국토지공사,대한주택공사,서울시,대전시 등이 주축이 된 'U시티 특별관'에서는 각 도시의 'U시티 프로젝트' 추진 현황과 더불어 다양한 첨단 시스템을 보여준다.

    엔포미 등 1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모바일 게임관'에서는 최신 게임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이동멀티미디어방송(DMB)·멀티미디어 특별관에서는 차세대 미디어의 '핵'으로 부상한 DMB 기술과 권위를 자랑하는 제13회 대한민국 멀티미디어기술대상의 후보작도 두루 살펴볼 수 있다.

    DMB 관련 업체로는 한국단자공업,머큐리,에이스안테나 등이 있다.

    해외 기업으로는 중국,일본,대만 등에서 총 40여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수출상담회·컨퍼런스도 눈길

    이번 전시회엔 세계 60여개국에서 700여명의 바이어가 방문한다.

    천금같은 수출의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는 무대인 셈이다.

    무역협회는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13일 코엑스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한다.

    일본,호주,말레이시아,홍콩,라이베리아 등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이 참가해 국내 150여개 제조업체와 직접 상담을 가진다.

    이와 더불어 12일과 13일엔 정보통신부 유비쿼터스 핵심 기술을 논의하는 장인 'IT 포럼 코리아 2006'도 열린다.

    이어 14일에는 지자체의 'U시티' 추진 사례와 정책이 소개되는 'U시티 코리아 컨퍼런스 2006'이 개최된다.

    ADVERTISEMENT

    1. 1

      기후변화 대응 평가 최고등급 받은 신발 제조사는?

      신발 제조기업 창신이 세계 최고 권위의 지속가능경영 평가 기관인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의 2025년 기후변화 대응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리더십 A&...

    2. 2

      "석유보다 금"…어수선한 세상에는 "안전자산에 베팅하라"

      미국이 베네수엘라를 전격 공습하고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면서 글로벌 원자재 시장의 불확실성이 극에 달하고 있다.통상 산유국에 대한 군사 개입은 유가 급등으로 이어지지만, 이번에는 오히려 안전자산인 금의 가치...

    3. 3

      한국, 페루산 슈퍼푸드 수입 늘린다

      한국수입협회는 7일 협회 접견실에서 파울 두클로스 주한 페루 대사를 접견하고, 한–페루 양국 간 무역 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날 면담에서 두클로스 대사는 “한–페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