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만난CEO]정명금 여성경제인협회 회장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자> 지난해 8월 APEC 여성지도자네트워크 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29년 전 연합회로 출발했지만 지난 99년 정부 인가를 받으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정명금 여경협 회장은 여성경제인들의 길잡이가 되겠다는 각오로 창업 지원과 각종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인터뷰> 정명금 / 여성경제인협회 회장
01:01:05-01:01:48
"협회 주요 사업으로는 여성창업과 여성기업의 경쟁력 향상 지원이 있습니다.
여성비즈니스개발센터를 운영하고, 여성전문분야의 창업트레이닝과 스타기업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등 창업을 적극 지원합니다.
또한 해외진출 프로젝트 사업과 경영혁신 연수, 여성기업 간 멘토링 운영을 통해 경쟁력 향상을 위한 발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8월 APEC 여성지도자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세계여경협의 신임을 얻은 정명금 회장.
올해 세계여자경제인협회 총회 개최를 따내며 매년 국제대회를 치뤄내고 있습니다.
인터뷰> 정명금 / 여성경제인협회 회장
01:02:22-01:02:45
"올해 여성경제인협회의 주요 이슈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지난해 APEC 여성지도자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것에 힘입어 유치하게 된 세계여성경제인협회 총회입니다.
비즈니스 포럼과 여성기업 제품박람회, 투자설명회 등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01:03:43-01:04:18
또 한가지는 여성기업인들이 소망해오던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를 설립하는 것입니다. 지난해와 올해 정부로부터 지원금을 받아 부지를 매입하고 연내 공사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정명금 회장은 여성경제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서로 간의 협동과 멘토링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정명금 / 여성경제인협회 회장
01:04:25-01:04:43
"여성경제인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경쟁력 향상을 위해 서로 간의 파트너쉽을 형성하고, 국민소득 3만불 시대 달성에 중심적인 역할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국민소득 3만불 시대, 여성 경제인들의 활약을 기대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정명금 회장은 청소년과 여대생 등 차세대 여성CEO 육성에도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WOW-TV NEWS 채주연입니다.
채주연기자 jychae@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