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가증권시장 시황] (2일) KT&G 배당매력 부각되며 사흘째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증시가 이틀째 조정양상을 보였다.


    미 증시반등과 유가하락,단기급락에 따른 반발매수세로 장 초반 1390선에 다가서는 강세를 보였지만,외국인이 열흘 만에 매도로 돌아선 게 악재가 됐다.


    이에 따라 코스피지수는 방향성을 정하지 못하고 크게 출렁거리다 1.53포인트 내린 1374.44로 마감했다.


    외국인 순매도는 1500억원에 달한 반면 개인투자자들은 비슷한 규모의 순매수를 나타냈다.


    통신업종이 가장 높은 2.83%의 상승률을 보인 반면 증권업종은 하락률이 2.65%로 제일 컸다.


    통신주는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협의과정에서 외국인지분 제한 철폐가능성이 제기되며 SK텔레콤 KT KTF가 2~4% 올랐다.


    환율반등으로 기아차 현대차 등도 오름세를 보였다.


    주요 IT주는 약세로 마감했다.


    삼성전자가 5000원(0.68%) 하락한 72만5000원으로 끝났고,LG필립스LCD LG전자 등도 1% 미만의 내림세를 보였다.


    국민(-2.13%) 외환(-1.67%) 등 금융주도 동반 하락했다.


    반면 KT&G는 배당수익률이 높은 데다 대외변수 영향이 크지 않다는 평가로 2.89% 오르며,사흘 연속 강세로 5만원대 진입을 노리고 있다.

    ADVERTISEMENT

    1. 1

      엔켐, CATL 뚫었다…1.5조원 계약 소식에 애프터마켓서 '급등'

      이차전지 소재 기업 엔켐이 글로벌 배터리 제조 1위기업인 중국 CATL과 대규모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23일 장마감 후 밝혔다. 엔켐 주가는 애프터마켓에서 급등하고 있다. 23일 오후 6시40분 넥스트레...

    2. 2

      한투證 IMA 상품, 1兆 넘게 완판… 온라인 판매 조기 마감

      한국투자증권이 선보인 국내 최초 종합투자계좌(IMA) 상품이 출시 4일 만에 1조원 넘게 판매되면서 모집을 완료했다.이번 '한국투자 IMA S1' 상품은 지난 18일 판매를 ...

    3. 3

      직접 IMA 가입한 금감원장, "취지 구현되고 있는지 살펴볼 것"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23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를 찾아 종합투자계좌(IMA) 상품에 직접 가입했다.지난달 8조원대 종합금융투자사업자들(미래에셋증권·한국투자증권)의 IMA 출시를 격려하기 위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