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창업 대전망] 2006년형 쪼끼쪼끼..맥주와 외식 결합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창가족(대표 김서기)은 '온 가족이 모여 앉아 차를 마시듯 생맥주를 마시는 곳'이라는 마케팅 전략으로 1999년 11월 서울 성내동에 직영점 '쪼끼쪼끼' 1호점을 탄생시켰다.
현재 쪼끼쪼끼 외에 치킨바비큐전문점 '군다리치킨',세계꼬치요리전문점 '화투'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2000년 8월 본격적인 가맹사업에 들어간 이후 현재 전국에 6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주택가 상권이라는 블루오션을 개척한 쪼끼쪼끼는 기존의 맥주전문점에서 '맥주+외식'복합점인 '2006년형 쪼끼쪼끼'로 거듭 태어났다.
2006년형 쪼끼쪼끼는 이웃처럼 가까운 사랑방의 역할로 가족단위든 친구 사이든 누구나 쉽게 찾아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메뉴에 식사가 보태진 것은 가장 큰 변화다.
식사 메뉴는 스파게티,죽,토스트,생선 종류로 대부분 가벼운 것들이다.
생맥주만 즐기던 맥주전문점에서 외식을 함께 즐기는 복합 점포로 바뀐 것이다.
이에 따라 2006년형 쪼끼쪼끼는 응접실 개념의 인테리어를 채택했다.
낮고 편안한 응접실식 의자로 좌석공간을 바꾸었고,가족의 나무를 심어 고객의 행복을 기원하는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김서기 사장은 "매장 모습이 완전히 변해 쪼끼쪼끼가 동네상권에서 행복한 사랑방 구실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2006년형 쪼끼쪼끼는 외식시장에서 복합점포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했다.
이 회사는 각 매장별 전문 슈퍼바이저를 두고 있어 가맹점에서 접수되는 모든 불편사항을 처리한 후 가맹점에 그 결과를 전달토록 하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매출이 낮은 곳에서부터 높은 매장까지 상황과 단계에 맞는 현장 마케팅 지원을 하며 연간 24회 서비스 아카데미실시,연 2회 이상 신메뉴 출시,연 2회 이상 전시이벤트 실시 등의 원칙을 실행에 옮기고 있다.
문의 (02)415-6000(www.jjokki.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