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천국으로 떠나볼까] 겨울을 뜨겁게 … "게임한판 어때"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게임의 계절,겨울이 왔다.
겨울방학을 맞은 게이머들은 즐겁기만 하다.
올 겨울방학에는 어느 때보다 대작 온라인게임 공개 서비스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주요 게임 업체들이 방학·크리스마스·연말연시가 겹치는 연중 최대 성수기에 맞춰 대규모 게임 축제도 열 예정이다.
이래저래 게이머들은 포근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됐다.
◆기대작들 속속 공개 서비스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희소식은 새로운 게임이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이다.
게이머들의 이런 기대에 걸맞은 게임들이 올 겨울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줄지어 대기하고 있다.
올 가을 비공개 시범 서비스를 통해 일부 공개됐던 웹젠의 '썬'을 비롯해 한빛소프트의 '그라나도에스파다',넥슨의 '제라',엔씨소프트의 '시티오브히어로' 등 '빅4'가 출격명령을 기다리고 있다.
한결같이 올 겨울방학 기간 중 공개 서비스가 예정돼 있다.
이 밖에 네오위즈의 '고고트래져'는 15일부터 19일까지 2차 비공개 시범 서비스를 거쳐 방학이 끝나기 전 공개 서비스에 들어간다.
이미 지난 8일부터 나흘 동안 비공개 시범 서비스를 한 이젠엔터테인먼트의 '건틀렛온라인'도 공개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라디오게임즈가 개발하고 NHN이 한게임에서 서비스할 '권호'는 이달 중 공개 서비스가 시작된다.
WRG가 개발,SKC&C가 서비스하는 '크리스탈보더'는 16일부터 22일까지 비공개 시범 서비스가 실시된다.
공개 서비스 개시 목표는 내년 1월로 잡고 있다.
아라곤네트웍스의 '샤인온라인'도 4차 비공개 서비스를 마치고 공개 서비스를 검토하고 있다.
콘솔게임 타이틀 경쟁도 뜨겁다.
PC용 게임으로 최대 기대작인 '에이지오브엠파이어3'가 오는 19일 한글화돼 발매된다.
이 게임은 시민혁명과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근대사를 체험할 수 있는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세계적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
PS2용으로는 귀여운 너구리 의적 '슬라이'가 등장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슬라이 시리즈' 최신작이 오는 22일 발매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짜릿한 2인 대전과 비행기 조정,카누 조정,레모네이드 마시기 등 다양한 미니게임이 추가됐다.
PS2용으로는 이 밖에 'SSX On Tour''스맥다운' 등 겨울철에 적합한 스포츠게임이 잇따라 출시돼 겨울 게이머들을 공략한다.
◆겨울 내내 게임축제
게임 서비스뿐 아니라 이에 맞춘 대대적인 이벤트도 줄을 잇는다.
주요 게임기업들이 준비 중인 올 겨울 행사는 공개 서비스나 유료화에 참가하는 사람에게 선물을 주는 것으로 끝나지 않는다.
게이머들에게 가장 즐거운 각종 기능 업그레이드는 기본이고 오프라인에서 다른 행사와 연계하는 마케팅도 대규모로 펼쳐질 예정이다.
NHN이 서비스하는 한게임은 게임 포털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최대 동시 접속자 수 1위를 기록하며 웹보드 시장에서 독보적 지위를 고수하고 있는 '한게임 신맞고'에서 오는 19일까지 겨울 및 연말 시즌을 맞이해 게임 내에서 획득한 기념패를 기부해 모은 기부금으로 독거노인을 돕는 나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게임의 캐주얼게임은 15일부터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체인지 팡팡''게임팡팡''사천성''틀린 그림 찾기''빙고''상하이 마작''윷놀이' 등 6개 게임을 즐기면 아기자기한 댄싱산타 아바타를 선사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게임 플래시 게임은 15일부터 한달 동안 80개 이상의 플래시게임을 즐기고 빙고판을 완성하는 게이머에게 MP3플레이어,그래픽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게임의 3차원(3D) 로봇 액션 대전 게임 '바우트'도 15일부터 한달 동안 PC방 및 길드를 활용한 다양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해 청소년 유저층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CJ인터넷은 15일부터 25일까지 영화'태풍' 이벤트를 벌인다.
겨울방학을 맞아 '대항해시대''건즈''서든어택'의 회원을 대상으로 장동건 이정재 이미연 주연의 해양 블록버스터영화 '태풍' 예매권을 즉석 경품으로 총 2000장을 증정한다.
제이씨엔터테인먼트의 농구게임 '프리스타일'은 산타 모자,의상,눈사람 가면,루돌프 헤어밴드 등의 아이템을 이달 말까지 한 달 동안 한정판매한다.
특히 '프리스타일'은 게임 서비스 1주년을 맞아 현재 대박 이벤트,덤앤덤 이벤트,장애인 농구단 지원,문자메시지를 통한 아이템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넥슨의 '메이플스토리'는 이달 들어 메이플 멤버숍 회원에게 산타복과 5000 메이플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온라인 레이싱게임 '알투비트'는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윈트리 필드'라는 새 맵을 추가하고,산타 차림의 스페셜 캐릭터를 제공하고 있다.
'징글벨랄라' 등의 캐럴도 추가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돋우고 있다.
NHN 채선주 홍보실장은 "겨울방학과 크리스마스,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펼침으로써 게이머들에게 올 겨울 혹한을 잊을 수 있는 짜릿한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겨울 게임 축제를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임원기 기자 wonk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