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초대석] 이홍배 C&S마이크로 대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멘트)
대표적인 이동통신 중계기 전문회사로 상반기 최대실적을 기록한 회삽니다.
특히 하반기 예정된 수주물량과 본격적인 해외매출등을 감안해 올해 창사이래 최대실적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이홍배 C&S마이크로 대표를 모시고 자세한 회사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앵커1)
올 상반기 창사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고, 현재도 실적호전 추세가 지속되고 있다는데, 그 주요인부터 짚어주시죠?
C&S마이크로 상반기 실적은 매출액에 있어서는 전년 상반기 대비 25.7% 증가한 222억원을 달성하였고, 영업이익은167.9%
상승한 약76억원으로 창사 최대의 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
CG1)
(단위:원)
구분 / 금액 / 증가율
매출액 222억 25.7%
영업이익 76억 167.9%
이러한 실적호전의 주요요인은 이동통신 중계기 전문기업으로서 이동통신 사업자들과 R&D, 생산, 품질등 Partnership을 바탕으로 금년 2분기부터 출시한 Dual Mode(2G+3G)중계기를 국내 최대 이동통신사업자인 SK텔레콤으로부터 업계 최대의 공급물량을 확보하였으며, 당사는 TU미디어에 위성DMB Gap-Filler를 공급하는 3개사중의 하나로 지난해에 이어 금년도에도 신규모델의 출시와 함께 추가물량을 확보한데 기인할 수 있습니다. 수익성 개선에 있어서는 전 제품에 대한 자체 설계 및 생산자동화 기술을 바탕으로 원가개선을 이루어 냈으며, 전체 임직원수가 75명으로 동종업체 대비 최소의 인력에 최대효과를 달성한데 그 주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앵커2)
향후 신 성장동력이 될 만한 신규 사업부분도 진행중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사업부분과 전략은?
C&S마이크로는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정부의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는 성격 때문에 기술력이 검증된 소수업체에 위탁개발되는 특성을 지니고 있는 다수의 국책과제를 수행 중에 있습니다.
CG2)
*지능형 열차제어 시스템
- 분당선 시범사업 개발
*차세대 무선통신 시험장비
*RF Shower기술 개발 수행
*마이크로웨이브중계기 신제품
* 첫번째는 철도청이 주관하는 지능형 열차제어 System으로서 현재 분당선 시범사업에 대한 개발이 진행 중입니다.
* 두번째는 산업자원부의 중기거점과제인 차세대 무선통신 시험장비를 개발 중이며
* 세번째는 정보통신부의 IT839전략의 8대 서비스 중 하나로 선도기반기술개발사업인 RFID인식거리 확대를 위한 RF Shower기술개발을 수행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다수의 성공적인 국책과제 수행으로 중장기적인 수혜와 성장을 전망하고 있고, 단기적으로는 내년부터 무선인터넷(Wibro) 신규사업참여와 저희 C&S마이크로의 이동통신 신규부문으로 광 중계기에 비해 운용비 절감과 유선망 포설이 불가한 지역에 자유롭게 적용가능한 Microwave중계기 신제품을 국내최초로 개발하여 현재 FIELD-TEST중에 있으며 향후 광 중계기의 신규수요에 있어 상당부분을 Microwave중계기가 대체하며 성장세를 견인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앵커3)
중계기업체로서 동종업체와의 차별화 전략과 함께 이미 올해 전체 매출 목표치에 근접한 실적을 올렸다고 들었다.
하반기 실적급증을 바탕으로 올 전체에도 창사이래 최대실적이 가능할까요?
C&S마이크로의 차별화된 전략은 무엇보다도 이동통신사업자의 needs에 부합하는 시스템을 앞서 개발하여 제공하는 Pre-arketing 및 기술력 홍보를 수반하는 Engineering-Marketing입니다.
cg3)
(단위:원)
구분 / 2004년 / 2005년(E)
매출액 348억 450억
당기순익 45억 87억
이러한 차별화 전략으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매출액, 영업이익에 있어 사상최대의 실적이 예상되어 당초 IR을 통하여 연간목표를 제시하여 드린 바와 같이 매출액 450억원의 달성과 영업이익 107억원을 무난히 초과 달성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또한 내년도에도 기존 RF중계기와 Gap-Filler의 사업군과 Microwave중계기 및 무선인터넷(Wibro)등 신규 사업참여로 금년도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내년도의 구체적인 사업계획 실적전망에 대해서는 4분기 중에 제시하여 드리겠습니다.
(앵커4)
특히 하반기에 수주가 집중된다고 들었는데요. 늦어도 이달말경이면 SKT등을 통해 70-80억 수주건이 나올까요?
SKT,TU미디어등 통해 70-80억 추가수주계약..
(앵커5)
C&S마이크로의 해외시장 진출계획 및 대응 전략은?
C&S마이크로는 현재까지 소량이지만 수년간 호주시장에 이동통신 중계기를 공급해오고 있으며, 현재 해외각국에서 WCDMA, DMB등 한국형을 표준으로 채택하고 있는 상황에서 개별적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기보다는 통신사업자등이 진출시 동반하여 진출하는 방식이 우선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향후에는 수익성이 검증된 시장에 한하여 일본, 미국을 중심으로 수출선을 다변화할 계획입니다.
(앵커6)
C&S마이크로의 투자자들에게 대하여 회사비젼과 주주이익보호를 위해서 한말씀하신다면?
CG4)
- 차세대 ITEM사업 진입
- 지속적 R&D 선행투자
- 21%이상 배당성향 유지
(당기순이익 대비)
C&S마이크로는 지속적인 R&D 선행투자로 복합 및 응용기술이 요구되는 이동통신 중계시스템의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중계기 사업의 선두업체로의 위상을 유지.발전시키며 차세대 ITEM(디지털 통신, 방송 장비분야)등의 성공적 사업 진입을 약속드립니다.
이러한 C&S마이크로의 성장성과 전망을 보고 가치투자하신 주주님들을 위해서 전년도 당기순이익에 약21%의 배당성향으로 현금배당을 하였으며 이러한 배당정책은 금년도에도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갈 것입니다.
전준민기자 jjm1216@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