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앤가이드, 해외기업 재무데이터 서비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융데이터 유통업체인 에프앤가이드가 해외 각국의 3만6천여 기업에 대한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 등의 재무 및 주가데이터를 자사의 투자분석지원 시스템 "DataGuide PRO"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밝혔습니다.
에프앤가이드 관계자는 “국내 주식시장에서 외국인 투자자들의 영향력이 커지고 상당수 국내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글로벌기업들과 경쟁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할 때 국내기업 분석시 해외 경쟁기업 혹은 유사기업과의 비교분석이 중요해졌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앞으로는 에프앤가이드의 DataGuide PRO를 통해 국내기업과 비교분석이 필요한 해외기업의 재무데이터와 주가데이터를 손쉽게 구할 수 있게 됨으로써 세계적인 시각에서 기업가치와 주식시장을 분석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해외기업 재무데이터는 에프앤가이드가 6개월의 준비작업을 통해 서비스하는 것으로 각국의 상이한 회계기준, 환율문제를 해결해 국내/해외기업간의 비교가 용이합니다.
이와 더불어 에프앤가이드는 비교분석 대상기업의 선정을 돕기 위해 3만 6천여 해외 기업에 대해 지역별, 산업별 분류체계 등을 제공하고 해외기업과의 비교분석이 중요한 국내주요 기업에 대해서는 국내/해외의 비교대상기업을 Peer기업군으로 선정했습니다.
노한나기자 hnroh@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