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복제전문 '빅3' 서울 모인다 ‥ 美 새튼교수ㆍ英 월머트 박사 방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황우석 서울대 교수와 미국 피츠버그의대의 제럴드 섀튼 교수,영국 에든버러의대의 이언 윌머트 박사 등 복제와 배아줄기세포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 3명이 서울에서 한자리에 모인다.


    섀튼 교수와 윌머트 박사는 황 교수의 서울대 연구실에서 각각 1주일 정도 머물며 배아줄기세포의 분화와 면역 거부반응 해소 연구,영장류 복제 등 공동 연구 과제를 심층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2일 황 교수팀에 따르면 섀튼 교수 일행 3명은 지난 1일 한국에 와 황 교수팀과 공동 작업에 들어갔다. 섀튼 교수는 현재 황 교수팀과 난치병 환자 치료를 위한 배아줄기세포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세계 최초로 복제양 돌리를 탄생시킨 윌머트 박사도 3일 입국해 황 교수팀과 만날 예정이다.


    윌머트 박사는 신경퇴행성 질환인 루게릭병을 배아줄기세포로 치료하기 위한 공동 연구를 협의 중이다.


    임도원 기자 van769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가전도 매장서 살펴보고 '라방' 때 산다…몇천만원씩 불티 [트렌드+]

      "몇 년 전부터 브랜드들이 온라인 전략을 강화하면서 합리적으로 제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은 매장에 와서 실물과 기능만 확인해요. 이런 분들은 온라인 최저가나 특가, 라방(라이브방송) 같은 경로를 워낙 잘 알기 때문에 ...

    2. 2

      맷 가먼 "주니어 직원, AI로 대체 안돼"

      “주니어 직원을 인공지능(AI)으로 대체하는 것은 가장 어리석은 생각 중 하나입니다.” 맷 가먼 아마존웹서비스(AWS) 최고경영자(CEO·사진)는 최근 기업들의 섣부른 신입 인력 감...

    3. 3

      이제 부장님 사진 안봐도 되겠네…카톡 친구목록 '복원 완료'

      카카오톡 친구탭에서 기존 친구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설정하는 업데이트 조치가 마무리됐다. 카카오는 앱마켓에 카카오톡 업데이트 버전 배포를 완료한 상태다.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앱마켓을 통해 내려받으면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