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재테크] 모르면 억울한 여름이벤트 풍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중은행들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풍성한 경품과 서비스를 걸고 다양한 여름 이벤트에 나서고 있다.
은행의 여름 행사와 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휴가비용도 아끼고 각종 경품도 덤으로 받을 수 있다.
◆은행 이벤트로 알뜰 휴가를 떠나자
외환은행은 이달 말까지 '예스(YES) 레저피아 여름휴가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예스 레저피아 적금' 또는 '예스 레저피아 정기예금'에 가입한 고객은 제휴 여행사의 상품을 5~7%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항공권 3% 추가 할인,제주렌터카 40%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가입고객 중 추첨을 통해 동남아여행권 2명,국내 테마여행권 30명 등 64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외환은행은 또 8월13일까지 주말을 이용해 인파가 많이 모여드는 해운대 광안리 경포대 해수욕장 등에서 피서객에게 총 24만개의 비치발리볼과 4만개의 수건을 나눠주는 '2005 여름해변 페스티벌'도 벌인다.
우리은행은 8월 말까지 롯데관광과 함께 '핫&쿨' 이벤트를 실시한다.
롯데관광 여행상품의 5%를 캐시백으로 돌려주고 동화면세점 2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 동남아 여행권과 홈시어터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신한은행도 오케이투어의 여행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 중에서 100달러 이상 환전하는 고객에게 트래블 머니 100달러를 제공하고 해외여행 상품을 추가 5% 할인해준다.
◆다양한 부가서비스 공짜로 즐겨라
대여금고 등 은행들의 다양한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욱 알뜰하고 안전한 휴가를 만들 수 있다.
먼저 귀중품을 집에 두고 피서지에서 걱정하느니,미리 은행 대여금고에 맡겨두고 떠나자.각 은행들은 피서철마다 무료대여금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휴가 중 가정이나 사무실에 보관 중인 귀중품을 무료로 보관해 주는 대여금고 무료임대 서비스를 오는 22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신분증만 가지고 우리은행의 대여금고가 설치된 영업부 등 370여개 점포를 찾아가면 된다.
우리은행과 거래가 없는 고객도 이용이 가능하다.
조흥은행도 이달 말까지 대여금고를 무료로 제공한다.
조흥은행 고객이 아니라도 누구나 대여금고가 설치된 전국의 210개 영업점에서 무료로 대여금고를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오는 13일까지 강원도 고성 세계 서머축제에서 '움직이는 하나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이동은행은 24시간 현금입출금 서비스를 비롯 환전 송금 신용카드 업무 등 일반 영업점과 동일한 금융서비스를 피서객들에게 제공한다.
또 차량 측면에 130인치의 대형 LED 컬러 전광판을 설치,야간시간 각종 영화상영은 물론 축구 경기 등을 방영한다.
우리은행도 오는 15일까지 경포대 해수욕장 등에서 해변은행인 '움직이는 우리방카(BANKAR)'를 운영한다.
이 해변은행에선 무궁화 인공위성을 이용한 현금입출금 통장정리 계좌이체 환전 송금업무 등 일반지점과 똑같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방카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는 햇빛 차단용 모자인 '썬캡'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제일은행도 오는 19일까지 낙산해수욕장에 이동은행을 설치,현금입출금 등 은행업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