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회장 아시아 최고 CEO 선정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몽구 현대자동차 회장이 미국 유명 자동차전문지인 '오토모티브 뉴스'가 선정한 2005년 자동차부문 아시아 최고의 CEO로 선정되었습니다.
'오토모티브 뉴스'는 전세계적으로 경영능력이 탁월한 경영인을 대상으로 자동차를 생산하는 3개 대륙인 북미, 유럽, 아시아등의 지역별로 세분하여 발표하였는데 아시아에서는 현대차 정몽구회장이, 북미는 크라이슬러의 디터 제체 회장이, 유럽은 볼보의 한스 오로브 올슨 회장이 각각 최고의 CEO로 선정되었습니다.
'오토모티브 뉴스'지는 정몽구회장의 이번「아시아 최고의 CEO」 선정은 최근 업계 최고의 품질을 바탕으로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현대차의 눈부신 발전과 미국 앨라배마 공장의 성공적 출범으로 현대차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가 급상승하고 특히 정몽구회장의 글로벌 경영으로 현대차가 비약적으로 성장한 것이 주요 수상이유라고 밝혔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오토모티브뉴스지의 아시아 최고 CEO 선정으로 정몽구회장이 전세계 자동차산업을 이끌어가는 자동차 전문경영인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게 되었음은 물론, 특히 현대차의 품질이 세계 최고수준에 도달했음을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어 국내외시장 판매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김경식기자 ks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