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뉴GS 렉서스 출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ㅇ 앵커 : 한국도요타자동차가 차세대 스포츠 세단인 '뉴 GS' 렉서스를 공식 발표하고 23일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합니다.
보도에 김민수기자입니다.
ㅇ 렉서스가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첨단 기술로 7년만에 풀모델체인지한 뉴GS를 내놨습니다.
뉴GS는 렉서스의 차세대 디자인 철학인 엘피네스를 최초로 적용한 모델로 앞으로 개발될 모든 렉서스 차량의 표준을 제시하게 됩니다.
2세대 GS에 비해 더욱더 날렵해진 외관은 차체의 위아래로 흐르는 공기저항을 최대한으로 줄여 동급 최저의 공기 저항 계수를 실현했고 크기 또한 기존 GS보다 늘어나 더욱 편안한 승차공간을 마련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안전에 있어서는 충격흡수 고강도 GOA 바디와 함께 새롭게 개발된 브레이크 패드를 적용해 제동성능을 높였으며 모든 탑승자를 보호하도록 10개의 에어백을 장착했습니다.
GS430모델에는 283마력의 V8 엔진을 장착해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이 5.7초에 불과하고 , GS300모델은 기존 모델보다 26마력이 향상된 245마력의 V6 D-4 엔진 장착했습니다.
특히 GS430에는 렉서스의 최첨단 기술인 차체역학 통합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급제동 급가속시 불규칙한 노면상태에서도 차체의 안정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한국도요타는 뉴 GS를 통해 고품격과 편안함 뿐만아니라 운전의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와우티브이뉴스 김민수입니다.
김경식기자 ks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