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지능 로봇산업 육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앞으로 지능형 로봇산업이 벤처산업의 주력 산업으로 육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보통신부가 지능형 로봇산업에 투자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습니다.
이현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지능형 로봇이 지시에 따라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방 청소를 하고 있습니다.
이제 로봇이 더 이상 공상과학영화 속의 소재가 아닌 현실세계의 얘기입니다.
지능형 로봇산업이 차세대 성장동력 산업으로 가능성을 열어주기에 손색이 없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진대제 정통부 장관과 벤처캐피털 업계 주요 대표들이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지능형 로봇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투자 활성화 정책을 논의하고 뜻을 한데 모으기 위해서입니다.
지능로봇 전문협의회가 출범한 후 투자자들과 한자리에서 만나는 최초의 장이기도 합니다.
N/S) 진대제 정보통신부 장관
정통부는 지능형 로봇산업 육성방안으로향후 로봇기업의 애로사항을 수렴기 위한 정례 협의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방침입니다.
유망 로봇기업이 요구하는 현실적 제도 개선에도 심혈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전문협의회 참여기업이 언제든 쉽게 투자자금을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사업도 확대합니다.
이에 발맞춰 벤처캐피털 업계는 정통부가 운영하는 투자조합에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KTB네트워크와 스틱아이티투자 등 국내 30여개 벤처캐피털이 참여의사를 비쳤습니다.
N/S) 신경철 지능로봇산업협의회 회장
정보통신부는 또 장관이 관련업무를 직접 챙기는 로봇기업, 벤처캐피털 대표 모임도 정례화할 방침입니다.
스탠딩N/S) 이현호 기자
와우티브이뉴스 이현호입니다.
이현호기자 hhlee@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