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창업] 메가맥스‥ 멀티미디어 접목 '복합 놀이공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가맥스는 '디에스아이 엔터테인먼트'(대표 박사인)가 4년간 연구 개발한 끝에 선보인 복합 놀이공간이다.
게임방,PC방,노래방,DVD방,카페 등 5가지 아이템을 하나로 통합한 멀티미디어 놀이공간이다.
이 회사는 서울 강남역 상권에 2백여평 규모의 대형 직영점을 최근 오픈하고 메가맥스(www.imegamax.co.kr)브랜드로 전국 규모의 프랜차이즈 사업에 나섰다.
이에 따라 기존의 DVD방 PC방 노래방 게임방 등과 경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전국에는 1만8천여개의 PC방과 2천여개의 DVD방,7백여개의 게임방,1천3백여개의 인터넷노래방이 산재해 있다.
과당경쟁이 벌어지다 보니 점포당 매출이 급격히 떨어지고 고객만족도가 점차 낮아진다는게 단점으로 지적된다.
메가맥스 매장은 네가지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다.
첫째는 멀티존이다.
룸안에 80인치 이상 대형 프로젝트화면과 6채널 사운드,컴퓨터 등으로 구성돼 TV시청은 물론 영화와 게임,노래를 즐길 수 있다.
둘째는 오피스존.사무와 관련된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레이저 컬러 프린트 및 출력장비,프리젠테이션 작업 등을 할 수 있다.
세번째는 미디어존이다.
여기에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디지털카메라 및 휴대폰 사진을 출력할 수 있는 장비가 구비돼 있다.
마지막으로 PC존은 온라인 머드게임과 인터넷 등 기존 PC방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고급 에스프레소 전문 커피 카페도 매장 한쪽에 설치해 놓았다.
메가맥스의 장점으로는 여러가지를 꼽을 수 있다.
우선 비디오사업의 경쟁력이다.
수백편의 영화를 마음대로 골라볼 수 있으며 영화 자체를 멈추게 하거나 지나간 화면을 다시 볼 수도 있다.
또한 '채널디씨씨'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국내외 개봉작 일부와 동시개봉 영화 등을 볼 수 있다.
소프트 노래방이라는 명칭을 가진 서비스가 획기적이다.
80∼2백인치까지의 대형화면에 나오는 뮤직 비디오와 뛰어난 조명효과속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노래를 즐길 수 있다.
1만여곡의 노래를 노래책자 없이 통합검색이나 장르별로 검색,쉽게 찾아볼 수 있는 기능과 자신의 노래를 다시 들어볼 수 있는 기능도 있다.
기존 PC방의 단점이었던 개인 공간부재도 해결했다.
6채널 사운드와 대형 화면을 배경으로 게임이나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화사하고 깔끔한 인테리어와 넓은 홀,스낵바 등은 마치 미니 멀티플렉스관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스낵바에서는 전문 에스프레소 커피를 제공하며 탄산음료는 무료로 서비스된다.
모든 룸에 공기청정기를 두어 청결한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다.
담배연기에 찌든 노래방이나 DVD방과는 차원이 다른 셈이다.
장시간 이용고객에게는 휴대폰 충전기도 무료로 제공한다.
메가맥스 본사는 원래 IT(정보기술)전문업체다.
모든 기술과 콘텐츠가 본사 기술진의 노력으로 개발됐다.
기술이 뒷받침되는 회사이므로 수명이 길다는 장점이 있다.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본사의 운영 매뉴얼에 따라 관리가 손쉽게 돼 있다.
매장 매출과 순익 등 영업 데이터를 인터넷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메가맥스는 청소년 및 가족 단위의 놀이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영화등급실명제를 채택하고 유해 사이트차단 방화벽을 설치했다.
이 회사는 메가맥스 사업에 대한 비즈니스모델(BM)특허를 출원,독점권을 확보할 방침이다.
문의(02)3452-5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