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여는 기업] 경원기계공업주식회사 .. 신제품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공기압축기 시장에서 경원 콤푸레샤라는 상표로 공기압축기 시장 대표 주자로 자리 잡고 있는 경원기계공업주식회사가 2005년 세계에서 3번째로 개발 된 무급유 스크롤 공기압축기를 'AIRBOY'라는 브랜드로 출시, 화제가 되고 있다.
경원기계공업주식회사에서 개발, 생산하는 무급유 스크롤압축기는 공기압축기 중 효율이 높고 소음진동이 획기적으로 낮은 최첨단 제품으로 세계유수 메이커인 일본 Anest-iwata, Hitachi 등과 비교해도 품질 면에서 동급 이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어 년간 2,000대 이상 20억원의 수입품 대체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그동안 고가로 형성되었던 시장에서 국산화 개발로 향후 파격적인 가격으로 시장에 보급 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부품수가 적게 들고 생산단가가 낮으며 고효율, 무급유로 운전되어 일반, 산업용, 크린에어가 요구되는 병원과 반도체 업계 등 어떤 곳이든 사용이 가능한 특징을 갖는다.
경원기계공업주식회사의 기술진이 100% 독자기술로 개발 해 미래 기술적인 가치와 부가가치 등을 고려 할 때 향후 잠재력은 엄청날 것으로 예상 된다.
경원기계공업주식회사 정준경 대표는 "극심한 내수부진에도 불구하고 당사가 막대한 비용을 연구비로 투자해 순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한 무급유 스크롤 공기압축기는 세계적으로 일본의 관련업체가 독점형태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하면서 "당사는 가격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에 조기 진출, 입지를 확보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2005년은 당사의 재도약의 해로 주력품목인 스크루 공기압축기 및 스크롤 공기압축기를 양대 축으로 마켓쉐어 1위를 재탈환 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