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여는 기업] 경원기계공업주식회사..공기압축기 선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968년 설립이후 37년간 국내 공기압축기 기술의 발전과 저변확대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끊임없는 기술개발 및 품질혁신으로 국내 굴지의 공기압축기 제조 부문 1위 기업인 경원기계공업주식회사(대표 정준경 www.ekyungwon.co.kr)는 오랜 역사가 증명하듯 그동안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세 번째, 업계 최초로 순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한 무급유 스크롤(SCROLL)공기압축기를 2005년 양산체제를 이루었다.
이에 따라 홍보 전략의 일환으로 기존 동종업계에서 적극적으로 시도 되지 않았던 브랜드 마케팅을 전면적으로 실시함으로서 2005년 공기압축기 시장에 강력한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이번 경원기계공업주식회사의 공기압축기 제품에 명명된 브랜드는 AIRBOY다.
AIRBOY는 산업현장에서 강력한 에너지 공급의 핵인 공기압축기의 AIR와 성실함과 미래 비전으로 상징되는 BOY의 합성어이다.
꿈을 가진 소년이 미래를 준비하고 거는 기대가 남다르듯이 AIRBOY 역시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고 있다.
지난 오랜 기간 동안 BI(Brand Identity)작업을 준비 완료하고 지난 1월 7일 전국 대리점회의에서 공식 발표 했다.
2005년에는 제품의 차별화는 물론이고 마케팅 전략에서도 우위를 점하겠다고 정준경 대표는 이 회의에서 강한 의지를 표한 바 있다
아울러 21세기 일류기업 도약을 목표로 경원기계공업주식회사는 현재 전국 34개의 국내 최대 대리점 망과 해외 5개 대리점 망을 구축, 보다 안정된 고객 서비스를 국내와 해외시장에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업계 최초로 국내 대리점 망과 협력업체를 인터넷을 통한 B2B로 100% 사무자동화를 이룩하여 페이퍼리스화 했다.
또한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적극대응하기 위하여 해외현지투자 및 해외선진업체들과 기술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성공적인 미국시장 및 북중미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중국, 동남아시아, 중동지역까지 해외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다.
고객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 할 수 있는 최적의 경영시스템을 도입하여 제품 품질 면에서 높은 신뢰감과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는 경원기계공업주식회사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기술연구소를 운영, 기존의 외국기술을 순수 국산화로 국가 경쟁력을 성장시키는 한편 제품의 품질 관리를 위해 부품의 수입검사부터 설계, 생산, 시험에 이르기까지 각종 최첨단 장비와 압축기 전용 시험시설 보유, 품질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신기술 개발을 위해 자사의 인력들을 해외에 파견하는 등 신기술 개발을 통한 공기압축기 업계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다.
경원기계공업주식회사 정준경 대표는 "당사는 앞으로도 고도화된 산업발전과 더불어 다변화되는 공기압축기 시장을 적극대응하기 위하여 신제품 개발에 연구개발투자를 확대, 자체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무결점, 고효율의 제품생산을 위해 만전을 기하는 한편, 해외 현지 투자사업과 해외 선진기술 협력관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하므로 전문화된 기업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소신을 밝힘으로 국내의 공기압축기 시장에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031)496-2030,2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