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성장기업] ㈜테크윈.. 환경 토탈솔루션 리딩컴퍼니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 환경기술 선두기업을 표방하는 (주)테크윈(대표 정붕익 www.techwin.co.kr)은 LG 화학에서 2000년 분사해 환경대기처리 기술과 화학설비 유지관리기술을 바탕으로 설립된 엔지니어링 전문회사다.
주요사업은 대기수질의 친환경 처리 및 환경소재 개발의 환경사업,고유가 에너지시대의 대안을 제시하는 에너지절약사업,화학가공제품의 공정개발과 설비플랜트를 건설하는 엔지니어링사업,플랜트의 최적 유지보수서비스를 제공하는 설비보전 위탁사업이다.
특히 이 회사는 대기환경과 에너지절감을 동시에 해결하는 3세대 Rotary Type 폐가스소각설비(RTO)를 자체 개발해 특허를 획득,2004년 시장점유율 1위를 확보했으며 일본에서도 그 기술력을 인정 받아 일본과 중국 등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첨단 수질처리기술인 고도처리기술을 개발하여 수질분야에도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개척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전기분해의 핵심 소재인 촉매전극소재는 관련특허 4건의 획득과 함께 2002년 NT와 EM인증을 받음으로써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또 이 회사는 일본으로 기술수출을 해 로얄티를 받고 2004.11에 신기술실용화 유공기업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함으로써 환경사업의 핵심역할을 수행하는 기대주로 급부상하고 있다.
과학기술을 통한 인간의 복지향상은 공학의 목표이며,그것의 실현은 엔지니어의 몫이라고 강조하는 정붕익 대표.정 대표는 "테크윈이 보유한 전극소재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전기분해응용공정 및 설비를 개발에 연구역량을 집중한 결과 상하수도소독설비를 개발,2005년 의무화된 하수처리장의 소독설비로 설치 운영될 것"이라며 "이외 UL을 인증받은 전자파차단제 등 친환경소재 개발과 국내외 시장개척에 역량을 집중하여 미래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 테크윈이 '환경 유해물질의 제거와 자원과 에너지 재활용'분야의 최고기술을 확보해 환경 토탈 솔루션 리더로 성장하고 고객중심,품질중심의 신기술 혁신기업으로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