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시대] (주)아이손 .. '파워다이어트 신발' 세계공략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아이손(대표 김희석 www.pd.or.kr)은 2003년도 기술혁신개발사업(과제명: 일상생활 중에 유산소운동 효과를 높여주어 다이어트 및 근력을 강화시키는 기능성 신발)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기술 집약형 중소기업이다.
한국신발연구소 연구원을 거쳐 (주)코오롱상사 마라톤화 개발팀장을 역임한 김희석 대표가 지난 99년 설립한 이 회사는 세계 105개국 특허 및 미국 FDA승인을 획득하는 등 단단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무거운 신발로 칼로리 소모량을 높이는 게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업을 전개하던 김 대표는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을 지원받아 자신이 직접 신고 다니는 열성을 보이며 제품개발에 매진한 끝에 '파워 다이어트슈즈' 개발에 성공했다.
200여 차례의 실험을 통해 문제점을 수정하고 마라톤 선수들 훈련용에서 일반인들에게 맞는 상업용으로 개발하는데 성공한 것. 파워 다이어트슈즈는 외관상으로도 일반신발과 전혀 차이를 느낄 수 없어 자연스럽게 운동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주)아이손은 현재 한국과 미국, 일본, 중국, 영국 등 105개국에 특허를 출원한 상태이며, 세계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세계 35개국 판매망을 갖춘 다국적 유통회사와 1백만 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051-325-9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