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된 웰빙가전제품 중 벽면에 있는 전기콘센트나 소켓에 꽂기만 하면 맑은 공기를 내보내는 소형 음이온 공기청정기가 시장에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기존 공기청정기들이 부피가 커서 실내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데 비해 콘센트나 전구소켓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형 공기청정기라는 것이 특징이다.

대한민국 소형공기청정기의 선두주자로 음이온 공기청정기 전문업체인 (주)에어비타(대표 이길순 WWW.KION.CO.KR)가 개발한 이 제품은 소형이면서도 강력한 공기의 비타민(음이온)이 발생시키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작지만 강한 공기청정기로 그 성능면에서 기존 대형공기청정기와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는 제품이다.

에어비타 공기청정기는 전구소켓이나 콘센트에 꽂기만 하면 몸에 유익한 음이온을 대량으로 방출해 건강 증진,항균,공기 정화,악취 제거 등 다양한 효과를 낸다.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비롯한 유해한 양이온을 중화시킴으로써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새집증후군을 해결하는 데 필수적인 제품이라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무색ㆍ무취로 인해 사용자들이 전혀 자극을 느끼지 않고 자연스럽게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어 신세대 웰빙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에어비타는 다른 공기청정기와 달리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체할 필요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미세먼지는 전기작용으로 태워 없애버리고 내부에 흡착된 일부 먼지는 물 속에넣고 흔들어 물청소를 하면 된다.

이러한 기능은 공기청정기 분야에서는 세계최초라는 점에서도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밖에 은은한 LED 불빛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실내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린다.

특수 방수코팅 처리가 돼 있어 물과 습기가 많은 욕실에서도 마음놓고 사용할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방,화장실,침실,어린이 공부방,거실 등에 쉽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카페나 PC방,편의점 등에서도 인기다.

에어비타는 지난해 1월부터 해당 제품을 출시해 5억 판매를 올렸으며,올 들어 1분기에만 매출 2억원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는 표준규격인 UL 인증을 받았으며 중국,사우디아라비아 등에도 수출하고 있다.

판매가격은 9만9000원,13만2000원 등 2종류로 전기소켓이나 콘센트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새로 지은 집에서 인체에 해로운 화학물질이 나와 피부염 등각종 질환을 일으키는 새집증후군이 사회문제를 낳고 있다"며 "에어비타는 소형 공기청정기로 음이온을 발생시켜 항상 맑은 실내공기를 유지해 준다"고 하면서 "사용해 본 소비자의 반응이 더욱 뜨거운 제품으로 어려운 경제하에서도 꾸준히 매출이 향상되고 있는 효자 상품이 되고있다"고 말했다.

(031)909-7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