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어서 잠그는 막대를 뜻하는 '미르봉'은 전용 팩뿐만 아니라 일반 다른 팩이나 리필 제품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심지어 물을 담아 물베개나 물통으로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확실한 밀봉을 가능케 한다.
공작기계 부품 및 반도체설비 등의 각종 기계부품을 생산하는 수출 전문업체인 ㈜대성하이텍(대표 최우각)은 지난 3년간 연구개발을 통해 최근 이 제품에 대한 발명특허를 획득,현재 전국 시판을 앞두고 있다.
최우각 대표는 "유사 비닐팩 잠금장치 제품은 이미 시중에 유통되고 있지만 발명특허 기술로 완벽하게 밀봉해 주는 잠금도구는 미르봉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특히 음식물의 경우,장시간 보관 시에도 수분 증발을 막아 신선한 맛과 향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은 물론 외부로부터의 습기나 벌레 등의 침투도 막을 수 있다고 한다.
최 대표가 내세우는 '미르봉'의 또 다른 강점은 충격이나 압력에 강해서 한 번 구입하면 반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며,8월 초 개발을 완료,출시 예정인 '미르봉 매직스'의 경우는 자동차,피크닉 등의 비상용 물통과 야외용 쿠션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전용팩은 한국화학시험연구원의 식품 포장용 필름 테스트를 통과한 PE와 PET 재질로 만들어서 위생면에서도 흠 잡을 데가 없다.
신선 잠금 '미르봉'은 지난 4월에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개최된 '서울 국제식품전'에 출품돼 방문객들에게 호평을 얻은 데 이어,6월에는 대구백화점 대백 프라자점에서 특판행사를 갖고 오는 9월 입점을 예정하고 있으며,제품의 구성상 사은품 및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대성하이텍은 해외로 판매범위를 넓히기 위해 10월에 있는 도쿄포장전과 내년 4월 독일에서 열리는 국제포장 기기전인 '뒤셀도르프 인터팩 2005'에도 '미르봉'을 출품할 예정이며,KOTRA와 함께 미주지역의 시장 동향도 파악 중에 있다.
전화 (053)593-5663∼4,인터넷 www.mirbong.co.kr,한글도메인 미르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