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재료 성형전문 업체인 영성산업(주)(대표 김기진.사진www.ysi.co.kr)은 지난 91년 창립한 후 주요 생산품인 SMC 조립식 물탱크를 비롯 경기장용 FRP 의자,주유기 커버 등 자동 프레스 성형제품을 제작,생산해오며 업계에 단단한 입지를 굳힌 주목받는 성장기업.

이 회사는 지난 91년 (주)LG화학 하이탱크(HI-TANK)의 협력업체로 지정되면서 본격적인 사업활동을 시작했으며,95년에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기업부설 영성복합재료연구소의 설립인가를 받아 운영하면서 기술 축적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에 따라 97년 KSA ISO 9002 품질시스템 인증(중소기업인증센터)을 획득하고,2002년 NSF ISO 9001 품질인증(국제정보화인증원)을 획득하는 등의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이 같은 대외적인 인증을 바탕으로 2002년에는 국내 먹는 물 필터 최초로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 EM인증을 획득하고,올해 4월 ACF(ACF:Activated Carbon Fiber) 필터로 전세계 음용수 처리규격 제정기관인 미국 NSF로부터 인증을 받으면서 기술의 탁월성,제품의 안정성,품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으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최근에는 수처리 관련 산업에도 역점을 두며 자연친화적 전문사업으로 사업 다각화에 박차를 가하면서 업계의 다크호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2002년에는 모기업인 LG화학으로부터 하이탱크 사업을 전면적으로 이관 받아 본격적인 국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영성산업이 제작하고 있는 하이탱크는 위생,수밀,내구성의 조건을 모두 만족시키는 이상적인 물탱크로써 엄격한 설계기준 및 품질관리와 신뢰성있는 구조강도 해석으로 최적의 시스템 성능을 추구한다.

SMC(Sheet Molding Compound) 재질로 만들어져 반영구적인 수명을 보장하며,재질자체의 뛰어난 단열성과 일체성형된 폴리우레탄 보온재로 탁월한 보온효과를 발휘해 동결,결로를 방지한다.

또 다양한 사이즈의 판넬을 사용하여 수평.수직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구조로 대형용량의 지하저수조에 적합하다.

이러한 우수한 기능으로 ISO9001,싱가폴 PSB,중국 GB 인증을 획득했고,대만,싱가폴,쿠웨이트,러시아,리비아 등으로 수출하고 있으며,이란,홍콩,뉴질랜드,호주 등과의 계약도 눈앞이다.

이밖에도 다년간의 제품 R&D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 '활성탄소섬유 필터'를 이용한 기술혁신을 이뤄내 화제다.

ACF 필터를 활용한 '라파엘' 정수헤드 및 냉.온수기,수도부탁형 정수기 등이 바로 그것.이들 제품들은 국민들의 음용수를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물의 질을 한단계 높이는 개가를 올렸다는 평가와 함께 관련업계의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이 회사 김기진 대표는 "공장폐수,농약오염,생활하수 등으로 상수원의 수질이 급속히 악화되는 현실 속에서 정수처리에 대한 중요성은 몇 번을 강조해도 부족하다"며 "우리의 정수 필터는 800∼1200℃의 고열로 처리된 활성탄소섬유를 사용해 20~50㎛기공의 부직포 전처리 필터로 녹물,찌꺼기,모래 등을 제거하고,잔류염소,발암물질,중금속 등의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데 획기적인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이 제품은 은코팅 활성탄으로 은(Ag)이온이 지속적으로 극미량씩 용출돼 세균,박테리아,곰팡이 번식이 방지되며 특히 필터 내 코코넛 껍질 활성탄으로 염소,페놀 등의 유해성분을 제거해 물맛을 좋게하는 효과도 발휘한다.

다른 입상 활성탄 필터와 비교시 ACF필터의 장점은 높은 흡작용략(약200~700배)과 흡착속도(약10∼100배)를 자랑한다.

ACF 필터는 활성탄소섬유를 가공하여 여러 형태로 만들 수 있어 이온수기,냉장고,연수기,비데기 등의 제품 활용도 가능하다.

또한 정수처리시스템의 소형화,제조원가 절감 및 교체가 용이한 다양한 제품의 출시를 가능하게 하는 기반 기술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작년 160만불을 수출을 달성하고 올해는 200만불 수출을 목표로 잡고 있는 김 대표는 "우리 제품은 일본의 제품과 대등하게 경쟁하고 있는 만큼 고품질의 제품력과 저렴한 가격경쟁력으로 향후 3,4년 내에 업계의 리딩컴퍼니로 발돋음할 것"이라고 말하고 "우리 회사는 무엇보다 기본에 충실한 기업 정신을 모토로 사회와 국가,더 나아가 환경과 인류에 기여하는 회사로 새로운 기업 문화를 창출하겠다"고 덧붙였다.

043)297-2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