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나라 박근혜 대표 선출 ‥ 원희룡의원 2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나라당은 19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전당대회를 열고 박근혜 전 대표를 새 대표로 선출했다.

    박 대표는 이날 전당대회 대의원 투표와 여론조사,인터넷 투표를 합산한 결과 총 유효 투표수 2만20표 중 8천4백33표(득표율 42.12%)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원희룡 의원이 2천6백10표(13.04%)로 2위를 기록, 최고위원으로 선출됐다.

    김영선 의원은 2천2백49표(11.23%), 이강두 의원은 2천1백85표(10.91%), 이규택 의원은 1천9백68표(9.83%)를 각각 얻어 역시 최고위원으로 뽑혔다.

    박 신임 대표는 수락연설에서 "올해 말까지 한국을 선진화로 이끌기 위한 '선진국가 개조계획' 청사진을 마련해 국민 여러분 앞에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또 "당내에 상설기구로 '당개혁특위'를 설치해 개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홍영식 기자 y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올해 '기준 중위소득' 4인가구 649만원…인상률 역대 '최고'

      정부가 기초생활보장제도 등 각종 복지사업의 잣대가 되는 올해 '기준 중위소득'을 전년 대비 6% 이상 끌어올렸다. 역대 최고 수준 인상률로 물가 상승과 생계비 부담 증가를 반영한 조치다.보건복지부는 1...

    2. 2

      이혜훈 이어 유승민도?…"총리 제안 왔지만 답변 안했다"

      이재명 정부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뿐 아니라 유승민 전 의원(사진)도 국무총리직을 제안받았다는 설과 관련, 당사자인 유 전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맡고 있을 당시 이...

    3. 3

      이 대통령, 새해 첫날 현충원 참배

      이재명 대통령이 새해 첫날인 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참배에 나서며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이재명 대통령이 새해 첫날인 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참배에 나서고 있다.이재명 대통령이 새해 첫날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