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산업의 디지털화, 복합화를 선도해 온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주방청정기가 탑재된 新개념 프리미엄냉장고 '청정 지펠'을 선보이며 새로운 주방문화를 이끌고 있다.

2004년 지펠냉장고에 새롭게 채용된 주방청정기는 기름기있는 음식을 조리할 때 발생하는 부유(浮遊)기름을 걸러 주는 오일미스트(Oil mist)필터를 업계 최초로 적용했으며, 음식 냄새 탈취와 항균을 위해 2중 탈취 및 2중 항균 기능 적용에 세포 활성 작용을 하는 음이온까지 좌우 각 7단계 청정 시스템을 채용했다.

주방청정기는 한국화학시험연구원의 시험 결과 우리 주방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장국류, 육류, 생선요리 냄새를 20분내에 97.5% 이상 제거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주방청정기를 냉장고 상단에 설치해 주방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은나노항균시스템을 채용한 지펠냉장고는 FITI(한국소비과학연구센터)로부터 업계 최초로 SF(Sanitary Finished)마크를 취득해 탁월한 항균ㆍ살균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한 지펠냉장고는 은살균 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식품 신선도가 기존 대비 최대 40%까지 향상됐음이 FITI(한국소비과학연구센터)의 실험 결과 입증됐다.

슬로우푸드(Slow food) 등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야채와 과일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야채나 과일을 보관할 수 있는 '빅박스'를 새롭게 도입했으며,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어린이용 식품과 음료를 전용 보관할 수 있는 키즈 센터(Kids Center), 양념류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냉동 홈바' 까지 한국인의 식생활 문화에 맞게 제공 편의성을 극대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