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의 질이 생활의 질을 결정한다"

'기술보국','품질보국'을 실현하고 있는 (주)보국전자는 생활전반에 필요한 소형가전을 선보이며 웰빙시대 풍요롭고 편리한 생활에 일조를 하고 있다.

1974년 10월 보국실업으로 설립된 이 회사는 31년간 가정용 전열기기와 소형가전을 전문 생산·공급해온 기업으로 브랜드 네임을 확고히 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가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전기요와 전기장판은 31년이 지난 오늘까지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어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하고 있다.

꼼꼼하고 실속있는 제품이라는 소비자의 평가에 걸맞게 이 회사의 전기요,전기장판은 단순 가정용난방기기로 인식되던 시절부터 꾸준한 기술개발을 통해 생활의 질적 향상을 선도하고 있는 것.

무엇보다 웰빙이 지금처럼 확고한 소비패턴으로 인식되기 전부터 친환경·친건강 개념을 도입,제품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가정에서 가까이 두고 사용하는 제품인만큼 건강에 유익한 소재를 첨가하겠다는 생각이 실천으로 옮겨져 참숯,은이온,항균,비타민 전기요 등을 잇달아 출시하게 됐다.

이를 통해 이 회사는 한국공업규격인 KS마크를 획득,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을 받았다.

또한 2000년부터 지금까지 4년연속 한국표준협회가 지정하는 '으뜸상품'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룩했다.

여기에 머무르지 않고 꾸준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대구경북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로부터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2003년 6월에 이르러서는 ISO9001 품질인증을 획득하며 대외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제품력은 소비자들의 구전을 통해 해외로도 퍼져 세계 곳곳의 교포나 현지인에게서 대량 구입문의가 들어오고 있을 정도"라고 말하고 "실제로 미국,캐나다,러시아,대만,동남아 등으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