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층건물이 증가하면서 이를 유지·관리하는 자동화 시스템이 각광받고 있다.

디지털 설비관리 전문회사인 ㈜모스테크(대표이사 오정현)는 최첨단 장비와 초고속망을 이용해 빌딩이나 아파트 공장 산업설비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주고 있다.

MOS서비스(Maintenance·Management·Monitoring Operating Service)는 시설물 상태를 첨단장비와 초고속망을 이용,실시간으로 원격 중앙 관제센터에서 관리한다.

감시,제어,관리와 함께 설비 이상 발생시 전문인력의 긴급 패트롤 서비스 및 전문 기술인력으로 구성된 패트롤팀의 정기점검 서비스를 실시해 고장률을 감소시켜 생산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특히 전문기술인력,자재 등의 그룹관리로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이루는 서비스를 통해 전문기술 휴먼네트워크,Total MOS 보전 전문기업을 실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모스테크의 오정현 대표이사는 "MOS서비스로 기업의 문화를 보전해주며 기술전문가로 구성된 휴먼네트워크를 구성,안전하고 효율적인 설비관리로 고객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한다"고 말하고 "고객이 SI를 하지 않도록 추상적인 편의성이 아닌 실용화IT를 구현하여 단계별,모듈별로 보전 업무를 체계적으로 완성할 수 있는 실시간 통합 설비관리 솔루션의 보급 및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 회사는 △실시간 통합 시설관리 솔루션 보유 △24시간 시설물 원격 감시·제어 관제센터 운영 △전력설비 예방 진단기기 및 시스템 보유 △원격 감시·제어를 위한 각종 Device 개발을 통해 E-Business 당사의 업무효율뿐만 아니라 고객의 생산성 향상을 도모해 고객 만족을 이루고 있다.

타사와 비교해 MOS서비스는 원스톱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구현해 설계에서 설치,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엔지니어링 서비스로 설비관리 솔루션을 현장의 상황에 맞게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 통합 설비관리 솔루션을 보유해 설비의 실시간 상태에 따른 작업관리,설비의 위치 추적관리 및 도면관리로 설비의 정확한 DB 보유가 가능해 실시간 정보 수집 및 진단,분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