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야후, 종합포털 위상 재정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야후코리아가 검색과 게임에 이어 커뮤니티 분야도 대폭 강화하고 종합포털로서의 위상 정비에 나섭니다. 취재에 박병연기잡니다.
(기자)
야후코리아가 이르면 7월말 기존 커뮤니티들과는 다른 모습의 개방형 커뮤니티를 선보입니다.
야후코리아가 선보이는 개방형 커뮤니티는 지난해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매치닷컴의 서비스 모델에 검색기능을 추가한 것으로 일종의 ‘사람찾기’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야후코리아는 이를 위해 기존 블로그를 업그레이드하는 한편 최근 오픈한 이미지검색과 상품검색, 개인화검색 등을 블로그에 연계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야후코리아는 이와는 별도로 종합포털로서의 위상 강화를 위해 국내 토종 포털 업체들에 대한 M&A도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야후는 미국 본사에서 씨티뱅크 출신의 M&A 전문가를 한국에 파견해 국내 메이저 포털업체들은 물론 중견포털업체들을 대상으로 M&A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야후는 특히 미국에서 MS나 구글의 도전이 거세지고 있는 만큼 한국을 비롯한 해외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고 유력 포털업체들의 인수에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야후코리아 관계자는 “본사에서 전문포털이나 중소포털에 대한 M&A보다는 유력 포털업체들과의 M&A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만어 다소 시일이 걸리더라도 이 부분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야후코리아도 연내 국내 검색포털 1위 탈환을 선언한 만큼, 이 같은 목표달성을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들을 동원한다는 방침이어서 국내 포털시장에서 유력한 M&A 추진 세력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와우TV뉴스 박병연입니다.
박병연 기자 bypar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