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Business] (주)윌비솔루션 .. 금융산업 IT化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금융환경에 가장 적합한 실천적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순수 국내 기업으로 외국계컨설팅사와 경쟁하고 있는 주식회사 윌비솔루션(대표 염장필 www.willbesolution.com)은 금융기관에서의 실무담당 경험과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금융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컨설팅과 제품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 직원들은 대부분 금융기관에서 실무를 담당하면서 시스템 운영까지 담당했던 경험을 가지고 있어 기업의 커다란 인적 자산으로 각광 받고 있다.
이에 고객과 프로젝트를 하는 경우에도 형식적인 컨설팅이나 시스템을 구축이 아닌,실제 고객의 업무에 유용하고 즉시 활용될 수 있는 컨설팅 산출물을 제시하고 시스템 구축 시에도 실제 운영경험을 통해 반드시 필요한 기능을 중심으로 업무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I-CRMS(Integrated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System) 및 I-SEMS(Integrated Strategic Enterprise Management System) 솔루션을 개발,적용 중에 있다.
국내 IT Market 중 금융산업은 약 25% 정도의 시장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컨설팅 수요가 있는 대기업 시장을 기준으로 보면 약 4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금융권,특히 은행의 IT수요가 질적,양적으로 IT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며,제 2금융권은 상대적으로 부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윌비솔루션은 은행을 중심으로 영업을 전개하면서,향후 회사 성장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이는 제2금융권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윌비솔루션이 고객들에게 가장 차별화된 부분은 고객의 입장에서 프로젝트를 수행.국내 금융환경에 가장 적합한 실질적 컨설팅 방법론과 Best Practice 및 업무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이 회사의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외환은행,기업은행,부산은행,농협,전북은행 등 윌비솔루션과 프로젝트를 경험했던 고객사들이 계속해서 후속 프로젝트를 윌비솔루션과 함께하고 있는 것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
염대표는 "고객관계관리를 위해 전략을 세우고 시스템화한 후 그것을 활용하는 과정을 이미 거친 상태"이며 "당사는 고객에게 맞는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활용의 단계에 무엇보다도 큰 비중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염대표는 수익성,투명성,자율성을 경영 이념으로 두고 있다.
기업이 영속성을 유지함으로써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수익성은 필요 요소이며,최우선 과제로 꼽고 있다.
또 새로운 수익능력의 창출 및 수익모델의 개발 및 개선을 위한 노력은 기업에 역동적인 활력소를 제공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염대표는 "자율성은 직급 및 역할에 따라 상응하는 권한과 책임을 근간으로 하고 있으며,맡은 임무에 대한 직원의 열정과 노력을 발현시키고,한편으로는 끊임없는 자기 개발을 통해 직원상호간 신선한 경쟁을 유발시키는 핵심요인이다"는 뜻도 밝혔다.
금융부분에서 오는 2007년까지 아시아에서 최고의 컨설팅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회사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더불어 2012년까지는 금융뿐만 아니라 모든 업무영역에서 세계 최고의 컨설팅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회사가 되기 위해 이 회사 모든 임직원들은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