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시대] (주)삼양디엔씨 ‥ 새집증후군 '박멸' 원스톱 서비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국내 환경산업의 가장 큰 이슈는 새집증후군이다.
아파트같은 대규모 주거시설이 보편화되면서 시멘트를 비롯한 유독성 화학재료들이 사용되는 등 새집 증후군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정부는 '친환경 건축자재 품질인증제'를 도입,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에 이르렀다.
관련 업계 또한 각종 친환경 기술을 통한 해결책 마련에 분주한 실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새집증후군 종합 솔루션 업체인 삼양디엔씨(www.ecoteam.co.kr)가 화제다.
이 회사는 공기청정기나 광촉매 시공업과 같이 단일 품목에 대한 대처가 아닌 다방면에 걸친 새집증후군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Tio2 광촉매 응용제품 개발 및 제조를 필두로 친환경 건축소재 개발, 친환경 주택건설, 친환경 인테리어 시공 등을 포괄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것.
특히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 '에코팀'은 이 회사를 대표하는 환경브랜드다.
에코팀은 표면적인 새집증후군 해소보다는 보다 근원적이고 사용자의 환경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 회사 장현준 이사는 "단일 상품에 대한 판매가 아닌 새집증후군 해결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과 자체기술, 외부 협력업체와의 아웃소싱을 보유해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해결하는데 중점을 둔다"고 말하고 "이를 위해 △사전답사 및 견적 △실내공기 오염도 정밀측정 △새집증후군 해결솔루션 적용 시공 △시공 후 실내 공기오염 재측정 시공전과 결과 비교 등 4단계 원스톱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광촉매는 빛을 흡수해 실내 유해가스를 분해ㆍ정화시켜 주는 물질이다.
에코팀에서 광촉매 제품은 한번 코팅으로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해 새집증후군 해결에 비용대비 효과가 뛰어나다.
광촉매와 더불어 이 회사는 필요에 따라 나노실버, 나노골드, 음이온 등의 옵션을 추가적으로 사용해 부수적인 효과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에코팀에서 선보이고 있는 무광촉매는 조명이 완전히 꺼진 야간에도 활발한 유해가스 제거능력을 발휘하는 제품으로 특허출원중인 신기술이다.
이 밖에도 이 회사는 친환경 건축소재를 연구하고 있으며, 웰빙족을 위한 친환경 주택시공과 인테리어에서도 그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건축하고 있으며, 건축현장에 유해물질 감지기를 도입해 초기 착공 단계부터 유해물질 배출을 모니터링 한다.
또한 가습 및 공기필터링 기능으로 오염물질 강제배출이 가능한 환기시스템을 확보해 유해환경 차단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근 이 회사는 ISO 9001 인증을 획득하였고, 에코팀 전국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구축중이며, 대한민국 대표 환경기업을 넘어 세계적인 환경전문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02)543-4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