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만성피로와 요통의 원인은 대부분 잘못된 자세에 있다.

인간의 신체는 무릎, 골반, 척추, 목 등이 연쇄적으로 움직이는 운동역학적 체인구조이기 때문에 움직임이 시작되는 발에 의해 체형이 결정된다.

발의 하중 분산으로 비정상적인 보행 및 자세를 교정해 신체균형을 잡아주는 획기적인 제품이 ㈜스텝스( www.steps.co.kr)에 의해 개발됐다.

이 회사가 선보인 '스텝스 오쏘틱스'는 비정상적인 보행 자세로 인해 균형을 잃은 골격을 서서히 바로잡아 발목과 무릎 골반 허리 어깨 목의 통증 및 만성피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

전문의료용 오쏘틱스 제품을 일반 대중용으로 연구, 개발해 실용신안 특허를 진행해온 (주)스텝스의 김원기 기획실장은 "스텝스 오쏘틱스는 발에 가해지는 하중을 고르게 분산시키고, 발을 올바르게 정렬시켜 걷게 함으로써 발을 비롯, 해관절과 척추 등 인체 골격을 바로 잡아 편안하게 해 주는 High Technology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가볍고 탄력적인 반영구 제품으로 착용하고 걷기만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이제품의 장점.

전국에 걸쳐 유통망 갖춘 일반대중 용 오쏘틱스 (주)스텝스는 현재 의료용구를 표방하는 기존의 수입용품과 달리 일반대중용 오쏘틱스로 신체균형이 맞지 않는 87%의 인구를 대상으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 중이다.

스텝스 판매주식회사는 전국 광역시를 중심으로 한 5개 서비스센터와 200여개 취급점에서 판매한다.

특히 컨설턴트가 발과 몸의 상태에 맞춰 제품을 추천해 주며, 착용 이후 적응상태를 체크해주는 애프터케어(After Care)서비스가 소비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스텝스 관계자는 "건강의 기본인 신체균형에 대한 국민의식을 급속히 바꿔나가고 있다. '스텝스 오쏘틱스'는 신체균형 회복으로 만성요통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없애준다"고 말하며 시중의 전기안마기, 돌침대 등의 일시적 통증완화 제품과의 차별을 강조했다.

웰빙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건강한 신체균형을 위한 고급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스텝스 오쏘틱스는 이미 '한국일보 베스트 웰빙제품', '일간스포츠 품질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제품의 우수성을 검증받은 상태. 오는 4월 3일에 센트럴시티 밀레니엄홀에서 열리는 "스텝스비젼2004" 행사와 함께, 4월부터는 신제품 스텝스 남녀구두도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