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한기업] (주)스탭스 ‥ 아웃소싱 대표기업 등극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탭스㈜(대표 박천웅 www.staffs.co.kr)는 지난 98년 총무부문 전문회사로 출발, 생산도급 부문은 물론, 서비스 부문을 포함한 토탈 아웃소싱 기업으로 성장한 회사다.
설립 5년 만에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대표기업으로 인정 받고 있는 스탭스는 '가장 입사하고 싶은 회사', '사례를 만들어 가는 회사', '업무 처리가 깔끔한 회사'로 정평이 나 있다.
이 회사는 장기불황의 여파로 산업 전체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난해 30%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성장에 성장을 거듭했다.
스탭스가 아웃소싱 업계의 '지존'으로 등극한데는 독특한 경영전략 및 운영기법이 뒷받침됐다.
스탭스는 사원의 경쟁력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 회사 발전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생각으로 '스탭스 人財化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 교육의 특징은 지식의 일방적인 주입이 아닌 일하는 방법의 터득을 통해 어떠한 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다.
또한 전국적으로 분산되어 근무하고 있는 특성을 고려하여 설립 초기부터 사이버 교육 시스템인 '스탭스아카데미'과 인터넷을 활용한 전자결제 시스템은 물론 전자사보(www.staffzine.co.kr)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로 직원들의 업무 효율과 능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스탭스의 진정한 자산은 바로 인재다.
추억을 만드는 것에도 소홀히 하지 않는다.
애사심과 팀웍 강화를 위해서는 함께한 좋은 추억이 많아야 된다는 취지 아래 먹고 마시는 회식(會食)문화를 탈피, 만남이 즐겁고 보람된 다양한 행사의 활성화를 통해 '회락(會樂)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스탭스의 박천웅 대표는 삼성전자 동경주제원, 전략기획실 부장, 첨단기술센터 이사, 삼성그룹 회장 비서실 등에서의 경험으로 선진의 경영수업을 마친 실력자이다.
'氣UP문화의 활성화'를 2004년의 목표로 정했다.
어려운 상황일수록 활기찬 조직문화를 통해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는데 모든 초점을 맞추겠다는 생각이다.
스탭스는 이를 바탕으로 오르막길에서 추월할 수 있는 체력, 즉 패기와 전문성으로 업계 최고의 자리를 굳이겠다는 것이 목표다.
스탭스의 경영이념은 '함께 멋지게 미래로'이다.
동종업계와 같이 성장하며, 열심히 배우되 흉내내지 않고 언제나 내일을 위해 노력하기에, 2004년은 氣UP문화의 활성화를 바탕으로 경영이념을 한 층 업그레이드시키는 스탭스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02)2273-2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