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혁신기업] 가구 : '에넥스' ‥ 디자인+실용성…색깔있는 가구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넥스(대표 이광세)는 1971년 설립 이래 실용성을 갖춘 부엌 만들기에 주력해 온 부엌가구 전문 회사다.
이 회사는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한 방법으로 '디자인'을 기업 최고의 가치로 설정했다.
디자인경영의 핵심전략은 단순한 외형상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인간공학 인테리어 위생 환경 부문이 모두 적용된 인간중심적인 휴먼키친(Human Kitchen)을 실현하자는 것이다.
여기에 기술개발과 철저한 품질관리 등이 결합되면서 에넥스는 국내 부엌가구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왔다.
에넥스의 가장 큰 차별성은 UV(Ultra Violet) 도장 공법이다.
회사 관계자는 "부엌가구의 취약점인 습기와 오염성 등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의 소재와 달리 자외선 직접건조방식을 채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UV 고광택 도장제품은 현대적인 세련미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줄 뿐만 아니라 표면의 경도가 높아 긁히거나 흠집이 잘 생기지 않는 장점이 있다.
오래 사용해도 때가 잘 타지 않고 청소도 용이하다.
색상도 와인 레드 그린 화이트 등 그동안 부엌 공간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컬러를 적용, 색깔 있는 부엌가구를 만들어냈다.
특히 지난 2000년 출시한 '스페셜 5002 화이트'는 연 1백%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에넥스 최고의 히트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올해 선보인 '스페셜 5002 화이트 핸들리스(Handleless)'도 손잡이를 없애 주부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에넥스는 지난 7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상인 '우수산업디자인 대통령상'을 가구업계 최초로 수상했다.
주로 대기업의 IT(정보기술), 가전제품들이 차지했던 최고 영예의 상을 중견기업이 수상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에넥스는 지난 10월 중국 베이징에 4백50평 규모의 전시장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