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기술경쟁력이다] NT.EM제품 생산기업 기술우대 보증 해드려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술신용보증기금은 '기술우대 보증제도'를 통해 우수한 기술을 가졌거나 정부 기술개발자금을 배정받은 기업에 대해 기술력을 위주로 간편하게 신용조사와 보증심사를 해주고 있다.
기술우대 보증대상에는 △기술표준원이 인증하는 NT·EM제품 생산기업 △과학기술부의 KT(Excellent Korean Technology) 등 정부 기술인증을 획득한 업체 △기술개발 관련 자금을 배정받은 기업 △기술신보에서 선정한 우량 기술기업 △기술개발 시범기업 등이 포함된다.
기술신보는 기술력평가 비중을 확대하기 위해 재무항목보다 사업성 기술성 등 비재무 항목을 위주로 보증심사를 하고 있다.
또 우대 대상기업에 대해서는 일반보증 신청업체보다 보증 심사를 간단하게 처리해준다.
한 업체가 운전자금이나 시설자금으로 2억원 이하의 보증을 신청하면 소액 심사절차에 따라 4∼5개 기본 항목만 체크한다.
또 보증금액 10억원까지는 10여개 중점 항목만을 간이 심사한다.
기술신보는 우수기술 보유기업이 운전자금 보증을 신청하면 기본 보증한도(매출액의 3분의 1)에다 기술개발 투자비용을 반영한 기술력 한도를 합쳐 한도를 산출해주고 있다.
이와 함께 △기술평가 보증 △벤처투자 보증 △출자전환 조건부 대출에 대한 금융회사 협약보증 등의 경우 이미 지원된 보증금액과 관계없이 필요자금을 추가 지원한다.
기술신보는 이밖에 우수기술 보유기업에 기술 지도,정보 제공,기술협력 알선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 관계회사인 기보캐피탈을 통해 투·융자 추천 등 각종 지원시 우선권을 주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