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판 붙자] '심시티4:러시아워' ; '홈월드2' 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심시티4:러시아워=EA코리아가 최근 발매한 건설·경영 시뮬레이션 PC게임이다.
지난 15년동안 꾸준히 인기를 누려온 심시티 시리즈가 이번 버전에서는 3차원 그래픽과 심즈 모드 추가로 획기적으로 변화했다.
가장 큰 특징은 게이머가 심시티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운송수단을 직접 통제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이 게임은 심시티4의 확장팩으로 원본 CD가 있어야 실행이 가능하다.
가격은 2만8천원.원본 CD를 포함한 합본팩은 3만3천원.
◆홈월드2=우주 전략 시뮬레이션 PC게임으로 손오공이 최근 국내에 정식 발매했다.
세계적 게임개발사인 렐릭 엔터테인먼트와 시에라가 공동 개발했다.
지난 99년 첫 시판된 이 게임은 광활한 우주 공간을 배경으로 한 3차원 그래픽을 동원해 게임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작에 비해 그래픽이 훨씬 화려하고 웅장해졌고 인터페이스를 개선,게임 진행이 쉬워진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만5천원(전체이용가).
◆코룸온라인=최근 공개시범서비스를 시작한 롤플레잉 게임(RPG)이다.
PC게임 코룸 시리즈를 원작으로 이소프트넷이 온라인게임으로 만들었다.
게임의 90% 이상이 지하 사냥터(던전)로 이루어져 있고 던전을 게이머가 소유하고 경영할 수 있는 독특한 진행 방식을 쓰고 있다.
공성전(성뺏기 싸움)을 통해 던전의 보스 몬스터를 제거하면 던전을 획득할 수 있다.
◆배틀 말뚝박기=전통 민속놀이인 말뚝박기를 소재로 한 모바일 네트워크 액션게임이다.
엔텔리젼트가 개발,최근 SK텔레콤 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자동 접속을 통해 손쉽게 네트워크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친구의 휴대폰 번호를 알면 바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친구랑하기' 기능도 있다.
호랑이 곰 원숭이 등 동물을 의인화한 개성적인 캐릭터가 등장하며 공격과 수비 때 초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