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로 즐기는 추석] 내손안의 노래방…귀성길이 신난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 해의 가장 풍성한 명절이 추석이지만 고향 가는 길은 멀기만 하다.
그러나 모두가 지니고 다니는 휴대폰을 이용하면 지루함을 덜 수 있다.
휴대폰의 성능이 개선되면서 실감나는 음악과 함께 다양한 컬러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휴대폰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너구리, 테트리스, 갤러그 같은 추억의 게임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SK텔레콤의 네이트에 접속한 뒤 게임다운로드 순위를 보면 이런 추억의 게임들이 즐비하다.
KTF의 무선인터넷 '멀티팩'에 접속한 뒤 모빌숍에 들어가면 갤러그 같은 추억의 게임을 쉽게 내려받아 즐길 수 있다.
LG텔레콤도 5백여개의 자바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귀향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휴대폰 노래방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동통신사들의 무선인터넷에 접속한 뒤 노래방 메뉴를 찾아 최신 노래나 옛날 가요를 내려받아 설치하면 된다.
노래방 기기와 마찬가지로 휴대폰 스피커에서 음악이 나오고 액정화면을 통해 가사를 보면서 따라부를 수 있다.
댄스, 발라드, 트로트, 팝, 영화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와 최신 히트곡을 얼마든지 내려받을 수 있다.
KTF는 오프라인 노래방과 연동되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금영·코러스노래방 내에 있는 곡 가운데 최신 노래, 흘러간 노래 등 총 5백여곡을 내려받아 즐길 수 있다.
노래방에서 직접 활용 가능한 다중 검색기능(가수, 가사 첫소절, 방송순위 등)을 갖췄다.
LG텔레콤은 최신가요, 신곡 퍼레이드, 인기차트 등 다양한 메뉴의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고객의 음악 취향에 맞춰 가사보기 및 반복, 선택감상 같은 기능을 갖춘 주크박스 서비스도 선보였다.
고스톱은 가장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 가운데 하나다.
SK텔레콤의 네이트에 접속하면 원조맞고, 맞고지존, 피망맞고, 고스톱짱2, 와글와글고스톱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네트워크에 접속해 다른 사람과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네이트에 접속한 뒤 '게임ZONE→다운로드TOP20' 순으로 들어가면 된다.
네트워크 게임을 즐길 때에는 한 판에 50원의 정보이용료가 추가된다.
KTF에서는 화투를 맞추면서 운세를 알아보던 소위 '화투점'을 휴대폰으로 구현한 게임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휴대폰으로 게임을 즐기면서 운세를 알아볼 수 있으며 게임 도중 '행운패'가 나오면 문화상품권 같은 경품을 받을 수 있다.
LG텔레콤은 2천원의 정보이용료를 받고 폰고도리2를 서비스하고 있다.
속도가 빠르고 음향 효과가 대폭 개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