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line] 유레일패스, 3~5國 여행땐 셀렉트패스 선택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Q. 유레일패스의 종류가 다양하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것을 선택해야하는지 또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A. 유럽은 많은 나라로 이루어져 있지만 국경 개념이 흔히 생각하는 것과 달라 나라간 이동이 굉장히 자유롭습니다.
그래서 기차를 타고 여러 나라의 국경을 넘나드는 기차여행이 발달되어 있지요.
유레일패스를 들고 기차여행을 하면 여행길이 수월하고 여행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유럽 기차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본인의 여행일정에 맞는 유레일패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유레일패스는 유럽 17개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레일패스'와 17개국 중에서 3∼5개국만 골라 사용할 수 '셀렉트패스'로 구분됩니다.
많은 나라를 여행하려는 사람은 유레일패스가 적당하고,몇 나라만 여행하려는 사람에게는 셀렉특패스가 어울립니다.
만 26세를 기준으로 요금과 등급이 달라집니다.
유레일패스만 있으면 정해진 기간 내에 유럽의 기차를 무제한 탑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기간이 긴 패스를 구입해 쓰다가 기간이 남게 되면 그만큼 손해를 보게 됩니다.
여행일정 보다 기간이 짧은 패스의 경우 남은 기간 이동하기 위해 현지에서 기차표를 구입해야 하는데 현지에서 구입하는 기차표는 무척 비싸답니다.
유레일패스는 외국에서 외국인에게만 판매하는 저렴한 패스이기 때문입니다.
유레일패스를 처음 사용할 때는 첫 기차역 창구에 가서 유레일패스와 여권을 제출하고 사용개시 도장을 받습니다.
본인의 유레일패스인지를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사용개시 도장이 찍힌 유레일패스를 갖고 행선지와 타고자 하는 기차를 확인한 뒤 기차에 탑승하면 만사 OK.
기차가 출발한 뒤 승무원이 유레일패스 소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02)2127-1322
하나투어 배낭팀장 신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