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통해 다시보는 장국영..케이블·위성채널들 추모특집프로그램 편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79년 영화 "열화청춘"으로 데뷔한 장국영은 주윤발,유덕화 등과 함께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홍콩의 스타다.
"영웅본색" "천녀유혼" "패왕별희" "해피투게더" 등 수많은 히트작을 남긴 장국영이 지난 1일 돌연 자살했다.
국내외 많은 팬들이 이를 안타깝게 여기고 있는 가운데 케이블.위성 채널들이 장국영 추모특집을 마련했다.
영화전문채널인 MBC무비스는 "금지옥엽2"와 "색정남녀" 등 장국영이 출연한 영화 두편을 내보낸다.
오는 9일 오후 8시에 방영되는 "금지옥엽2"는 장국영 죽음의 실제 원인이라고 알려진 동성연애의 문제를 다룬 작품이다.
이어서 오후 11시에는 서기와 장국영의 누드연기로 유명한 "색정남녀"를 방송한다.
액션전문채널인 슈퍼액션은 21일부터 23일까지 3편의 장국영 영화를 편성했다.
21에는 중국문화의 신비함이 배어나는 왕조현 장국영 주연의 "천녀유혼"이 전파를 탄다.
22일에는 주윤발 장국영을 스타반열에 올려놓은 홍콩 느와르의 대표적 영화 "영웅본색1"이 방영되며,23일에는 오우삼감독의 "종횡사해"를 감상할 수 있다.
음악전문채널 m.net에서는 9일 오후 10시 "장국영 추모 스페셜"을 방송하며 m.net NonStop에서는 4일부터 13일까지 장국영 특집프로그램을 내보낸다.
"야반가성" "금지옥엽" "백발마녀전" "아비정전" "패왕별희"등 장국영이 출연한 대표작들의 주제곡을 감상하고,내한 기자회견 모습,라이브 공연 등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MTV도 11일 오후 5시부터 1시간동안 "Passionate Embrace" "It's better to take serious" 등 국내에서는 방영되지 않았던 뮤직비디오들을 소개한다.
또 장국영이 출연한 "영웅본색" "천녀유혼" "패왕별희" "해피투게더" 등의 명장면들을 그가 부른 노래와 함께 보여줄 예정이다.
유창재 기자 yooco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