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 프랜차이즈 박람회 개최 .. 프랜차이즈協중기청 공동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프랜차이즈협회(회장 윤홍근)가 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오는 4월4일부터 6일까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서울무역전시장에서 "2003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창업 아이템과 각종 사업정보를 예비창업자들에게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외식업이 전시품목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여느 전시회와 달리 서비스 업종과 도소매 업종이 대거 참여했다는게 이번 박람회의 특징이다.
특히 건강,미용,환경친화적 사업 아이템이 상당수 등장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외식분야에서는 치킨 우동 삼겹살 돈가스 생과일주스 커피 도시락 등의 사업 아이템들이 소개된다.
경쟁이 치열한 치킨은 퓨전 튀김 바비큐 닭요리 등으로 세분화된다.
국산 커피 전문점이 외국 브랜드인 스타벅스에 도전장을 내는 것도 흥미롭다.
서비스 분야에선 컴퓨터 관련 서비스업과 유통정보 솔루션 업체가 새로 참여한다.
교육과 사진 사업 아이템에서는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킨 업종들이 등장한다.
인터넷 학습방,인터넷 생활정보,입체 이동영화관,DVD대여업 등이 대표적이다.
도소매 분야에는 건강,미용,환경친화 업종들이 선보인다.
유기농산물,참숯구이판,자연살충제,허브 및 아로마 상품,홍삼,발가락 맛사지기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에는 이경희 한국창업전략연구소장 등이 강사로 나서는 무료 창업강좌와 프랜차이즈 본부 대표들이 진행하는 사업설명회도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