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국제모터쇼] 수입車업계 출품 : 'PAG코리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PAG코리아=볼보자동차와 재규어 랜드로버가 합쳐진 PAG코리아(프리미어 오토모티브그룹 코리아)는 볼보 크로스컨트리와 S80,재규어 S타입,랜드로버 프리랜더 등 4대의 차량을 선보인다.
4륜구동 크로스컨트리는 왜건의 다목적성과 SUV(스포츠형 다목적 차량)의 힘,세단의 편안한 주행성능 등의 장점을 합친 퓨전카(복합기능차)다.
작고 가볍지만 2백마력의 출력을 내는 강력한 직렬 5기통 저압 터보엔진을 장착해 거의 진동이 없는 게 특징.
볼보자동차 특유의 V자형 본네트와 짙은 색상으로 처리된 범퍼,넓은 윤거와 외곽선이 뚜렷한 펜더로 강한 이미지를 풍긴다.
적재물 크기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좌석 배치가 가능해 미니밴의 장점도 함께 갖췄다.
볼보 사상 최대 규모인 50억달러(7조2천억원)의 개발비를 들인 고급 세단 S80은 6기통 직렬 엔진으로 출력과 가속성을 크게 높였다.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에 따라 기어가 자동변속되는 인공 지능형 변속기도 장착했다.
또 후방충돌시 목부상을 최소화시켜주는 경추보호시스템 등 첨단 안전장치도 구비하고 있다.
S타입은 재규어 회사 역사상 단일투자로는 최고액인 4억파운드(약 8천억원)을 투입해 개발한 대형 럭셔리 스포츠 세단이다.
기술과 안전성 편의성 등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최신 기능들이 적용됐다.
SUV 프리랜더는 랜드로버 특유의 강점을 그대로 살려놓은 차로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SUV로 정평이 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