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쿨] "진짜공부는 방학에 하죠" .. 학습지 서머마케팅 후끈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름방학을 앞두고 학습지 업체들간 시장쟁탈전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학습지는 고액 과외에 비해 값이 저렴한데다 방학중 규칙적인 공부습관을 길러주는 등 학습효과가 좋은 것으로 평가돼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편.
이에 따라 업체들간 신규 회원잡기 및 기존 회원에 대한 서비스 강화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특히 여름방학은 가을학기 특수를 겨냥한 전초전의 의미가 강해 업체들은 전사적 역량을 동원, 총력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국내 최대 학습지 업체인 대교는 여름방학을 맞아 "CS2001 눈높이 약속"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한 이 캠페인을 통해 대교는 인터넷 서비스를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회원들이 학습 및 학교 과제에 대해 인터넷으로 질문을 하면 실시간으로 신속하고 자세하게 답변해 방학중 "학습공백"을 최소화한다는게 주요 내용이다.
이와함께 우량고객들을 대상으로 아이비 사은행사도 실시하고 있다.
아이비 사은행사는 회원중 단일 과목 36개월 이상, 복수과목 총학습개월이 48개월 이상 회원 등 우수 회원들에게 "눈높이테스트-i" 1년치 무료 학습권을 나눠 주는 것.
교원은 "구몬과학캠프" "구몬일어 인터넷Q&A서비스" "빨간펜 사은품행사" 등 풍성한 여름방학 이벤트를 열고 회원유치작전에 돌입했다.
오는 23일부터 8월8일까지 세차례에 걸쳐 열리는 "구몬어린이 과학캠프"에는 회원은 물론 비회원들도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구몬일어는 인터넷을 통해 Q&A 서비스를 시작해 일어공부에서 궁금한 점을 24시간내 답변해 회원서비스를 개선키로 했다.
또 8월31일까지 빨간펜에 가입하는 신규회원들에게 그늘막 텐트, 휴대용 의자세트, 비치볼 지구본 등을 나눠 주기로 했다.
재능교육은 여름방학을 맞아 7월 한달간 전국 60여개 지역국과 4백여개 지국에서 회원은 물론 비회원을 대상으로 "무료교실"을 열고 있다.
재능교육 교사들이 각 지역 자체 교육장에서 수학 글짓기 창의력 한자 영어회화 등 각 과목별로 무료로 학습지도를 해준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도서 등 각종 기념품도 주기로 했다.
이 회사는 또 방학중 자체 학력평가시스템에 대한 학습지 교사들의 교육을 대폭 강화해 회원들에게 보다 수준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웅진닷컴은 여름방학이 1년 사업의 고비가 되는 시기라는 판단에 따라 판촉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7월 한달간 "웅진씽크빅"에 가입하는 모든 신규회원들에게 배드민턴 세트를 주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이와함께 웅진씽크빅아이 사이트 신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킥보드 디지몬게임기 등 푸짐한 선물 축제도 함께 펼치고 있다.
한솔교육은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영어권 문화체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회원들을 대상으로 호주 시드니에서 영어캠프를 연다.
1차는 오는 26일부터 8월17일까지, 2차는 8월23일부터 9월14일까지 3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이밖에 해마컴 장원교육 등 여타 업체들도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행사와 판촉활동을 벌이고 있어 업체간 경쟁은 무더운 여름날씨보다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김수찬 기자 ksc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