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장섭 건교부장관의 "부동산변칙거래 의혹"을 둘러싼 여야간 공방이 24일에도 이어졌다.

한나라당은 안동수 전 법무장관에 이어 오 장관도 낙마시켜 "DJP공조"를 흔들겼다는 의지를 분명히 한데 대해 민주당과 자민련은 이회창 총재의 임야소유 문제를 거론하는 등 역공으로 맞섰다.

한나라당 김기배 사무총장은 이날 "''DJP 공조''의 나눠먹기 인사 때문에 이런 일이 빚어지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으며 장광근 수석부대변인도 "내일로 예정된 ''DJP 회동''에서 JP는 오장섭 구명운동을,DJ는 철저한 공조를 요구하게 될 것"이라며 DJP 인사공조를 공격했다.

권철현 대변인은 "JP의 체면을 살려주기 위해 주양자 전 장관 경질을 지체,사람과 체면 모두 잃은 일을 타산지석으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대해 오 장관의 친정인 자민련 변웅전 대변인은 "오 장관은 3선의원으로 이미 수차례 국민들로부터 검증을 받았다"며 "한나라당은 오 장관에 대한 공세를 즉각 중단하라"고 맞섰다.

민주당의 장전형 부대변인도 구두논평을 통해 "한나라당이 법적하자가 없다고 해명한 사항을 계속 물고 늘어지는 것은 장관 흠집내기와 정권 발목잡기에 지나지 않은 것"이라고 지원사격에 나섰다.

그는 특히 "한나라당식 주장이라면 이회창 총재는 지금 개발붐이 한창인 화성·판교지역(화성군 남양면 남양리)에 임야 2만3천여㎡를 갖고 있으며 이는 투기 목적으로 사뒀다는 의혹을 지울 수 없다"며 이 총재의 부동산 문제까지 끄집어냈다.

김병일·김동욱 기자 k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