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보스(대표 오준영)는 삼성생명 현대증권 SK텔레콤 현대백화점 일본 사쿠라 은행 등 깊이있는 고객 관리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의 CRM 시스템을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CRM 업체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유니보스는 작년 10월부터 eCRM 사업에 뛰어들어 모듈별 솔루션이 아닌 "Web Intelligence Suite"라는 통합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기업의 e-biz 환경에서 일대일 마케팅을 지원하는 개방형 플랫폼(platform).고객데이터를 통합,분석하고 자동화된 개인화서비스,마케팅 실행,평가자동화 등을 지원한다.

또 고객 행동추적정보를 데이터 마트(정보를 정제해 축적한 것)화해 실시간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오준영 사장은 "eCRM 단계별로 일련의 제품라인으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데이터 간 연계가 용이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며 "웹 채널을 활용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형성돼 있는 것도 이점"이라고 말했다.

이 제품은 <>ETT@web <>Miner@web <>Personalization@web <>OPERA@web 등으로 구성돼 있다.

ETT@web은 e-biz환경에서 발생하는 고객 데이터를 통합해 웹하우스를 구축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특히 방대한 웹로그 데이터를 철저히 분석,방문자의 행동과 거래자료 및 개인 신상정보를 통합,개개 사용자의 선호를 파악 하는 기반을 제공한다.

Miner@web은 사이트를 방문할 때 생기는 웹로그 데이터를 중심으로 방문자 패턴을 분석하고 의미있는 정보를 생산하는 솔루션.축적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한 데이타마이닝 및 웹마이닝 기법을 제공한다.

Personalization@web은 인터넷 환경에서 일대일 마케팅을 전개 하기 위한 기반 환경을 제공하는 솔루션.실시간 고객행동 정보를 누적하고,이를 실시간 학습하는 콜래보래티브(collaborative)필터링 기법을 채택하여 고객의 변화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개인화 엔진을 제공한다.

상품 및 콘텐츠 추천,경로 추천,개인화된 페이지를 제공하려는 환경에 즉각 적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라고 유니보스측은 설명했다.

OPERA@web은 설정된 마케팅 전략에 따라 캠페인 활동을 자동화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대상고객 추출,채널분배,반응 수집,분석과정등을 자동화한 것이다.

오 사장은 "유니보스의 솔루션은 올바른 정보를 생성,올바른 사람에게 적절한 시기에 제공하는 일대일 마케팅 환경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성태 기자 steel@hankyung.com (02)3772-6565